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느낀 점>
벌써 1년이 지나서 두 번째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인데, 분명 저번 강의에서 들었던 내용도 있었지만 배운 것은 전혀 다르다는 것이 참 신기하다. 내가 알고 있는 그 거인들의 선생님, 너바나님의 강의 내용은 많은 것을 가르치고 있지만 그 많은 내용들이 너무 단순한 본질을 향해 있고, 그 단순한 본질이 너무 깊어서 아마 앞으로도 이 강의를 재강할 때마다 또 전혀 다른 것을 배우게 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는 강의이다.
(물론 그것도 너바나님께서 강의를 해 주실때까지의 이야기 이지만 말이다.)
쉽게 들었고, 웃으며 들었고, 또 중간 중간 묵직한 조언이 있을 때 마다 마음가짐을 정돈하며 들었던 강의이다.
인생의 방향을 바로잡고, 어떠한 길을 어떻게 걸어가면 될지 그 길을 걸어서 성공을 증명한 거인들의 거인의 통찰력을 배울 수 있는 기회에 너무 감사한 마음이 든다.
기초반!이라는 강의명 때문에 사실 제일 순서적으로 마지막 즈음에 들었던 강의이지만, 투자를 배우는 그 긴 길에서 오히려 어느 정도의 길을 걷고(여러 강의를 두루두루 들어본 다음에) 이 강의의 깊이를 어렴풋이라도 아는 단계에서 들으면 더 그 깊이감이 크게 다가올 것이다. 그리고 이 배움의 길 중간에서 지치거나 태만해지거나, 다시 헤메거나 하는 순간에 이 강의를 통해 얼마든지 또 시작할 수 있는 힘을 주는 강의이기 때문이다.
<One thing>
NOT A BUT B!
내가 아니라, 부자의 눈, 부자의 생각, 부자의 기준, 수요가 되는 기준.. 즉 B를 알고 받아들이고 행동하는 것!
<배운 것>
1.학에서 끝나지 않고 습으로 얼마나 잘 빨아들이고 적용하는지가 중요
2.자본주의의 룰을 알고 있는지?
3.NOT A BUT B!
4.거인들의 투자
5.자본주의의 반댓말
6.자본주의에서 중요한 것은 “ 000 ” 을 가져오는 것
7.뭘 해야 하는가? (L.E.D)
8.버팀의 힘
9.목표를 이루기 위해 시작하는 법
10.나의 현실을 안다.
11.시간관리
12.평가와 복기, 잘할때까지 이어가는 마음
13.시장에 따른 마인드
14.부동산의 가치
<적용할 점>
많은 것을 배웠지만 가장 우선적으로 적용할 점
1.내 상황을 알고 (심각하게 인지하고)
2.거인들(부자들)은 어떻게 했는지를 알고 그대로 행동할 것
3.이번시장에 해야 할 것.
<강사님께 남기고 싶은 말>
주변에 거인이라고 불릴 만큼의 사람들이 없는 보통사람에게도 곁에 있어주는 거인이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바램이 있다면 제발 열반스쿨기초반에서라도 강의 계속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열반스쿨 중급반에서 강의를 더 안하시니.. 너바나님께 배울 수 있는 기회는 이 강의가 마지막이니까요… 이 가르침의 가치를 아는 사람에게도, 또 이 강의를 들어본 적이 없는 사람에게 딱 하나 남은 기회이니, 꼭 이 강의 만큼은 계속해 주시면 너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만복엄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