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는 것과 죽는 것은 선택할 수 없지만 자본주의 사회에 살아가고 있는 이상, 투자를 안 할 수는 없다.

숨이 붙어있는 날까지…

 

24년 6월, 1년전에도 강하게 뇌리에 박혔던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 였습니다.

그래서 월부안에서 1년을 이어오고 있으며, 투자활동 지속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난 강의를 들었을 때만해도 혼자 고군분투 해오던 남편덕에 내가 후진없이 살고 있음을 느끼고 감사했었는데,

이제 지식이 조금 늘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해볼 수 있는 단계에 오니 조금 덜 부끄럽네요.

물론 1년간 지식만 늘은 것이 아니라 책임감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남편 퇴직을 먼저 시켜주는 제 비전보드는 그대로지만, 조금의 수정은 필요한 것 같아 재수강을 하게되었네요.

 

투자관련 독서를 하다보면, 목표에 관한 내용이 항상 먼저, 그리고 중요하게 다루어집니다.

열반스쿨 기초반이 그런 부분을 다루고 있기에 나의 목표에 대해서 점검해 볼 좋은 시간이 주어진 것 같습니다.

 

또한 변하지 않는 원칙에 대해 다시한번 되새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1년전의 나와 1년전의 강의가 새록새록 떠오르면서 강의를 듣는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경제적 자유로 가는 과정에서 월부로 알게 된 것에 진심으로 감사함을 느낍니다. 

굉장히 잘 짜여진 시스템을 알게 되었고 나의 투자 지식뿐 아니라 인간으로서 성장하고 있음을 인식할 수 있게되어서 말이죠.

수강생에게 이롭도록 강의와 모든 것이 세팅되어 있고, 좀 더 수월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변화를 시도하는 모습이 정말 파도의 흐름에 있다는 것이 와닿습니다.

 

루틴과 원칙을 상기하면서 잃지않는 투자를 넘어, 더 벌 수 있는 투자자가 되도록 실력을 키우는 일에 좀 더 매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려고 합니다. 나의 투자 러닝메이트, 월부와 그 안의 멘토, 튜터, 동료들을 만나 영향을 받고 좋은 자극으로 행동할 수 있는 에너지를 받을 수 있어 감사합니다. 

 


댓글


만토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