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안녕하세요
꿈꾸는대로 행동하는 투자자
구르구르망입니다:D
이번 돈독모 책으로 자기관리론이 있어서 얼마나 감격스러웠는지 모릅니다.
왜냐면..
이 책은 시도만 5번 쯤 하다가 한번도 완독하지 못했었기 때문이죠.ㅋㅋㅋㅋㅋ
왜인지 모르게 책에 진도가 나가질 않아서 어찌나 힘들던지.ㅠ
그런데, 그 이유가 어이없게도 번역의 문제였다니요?ㅋㅋ
출판사를 바꿔서 읽다보니 술술 풀리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번역본…
꾸역꾸역 읽다가 좌절하기 보다는
다른 출판사 책도 있는지 잘 살펴보아야겠습니다. ㅋ
나도 이제 완독!ㅎㅎ
1.책을 읽고 본 내용을 써 주세요.
(책의 핵심과 챕터별 요약정리)
3부 걱정이 나를 망치기 전에 걱정하는 습관을 없애는 법
대부분의 걱정은 현실로 일어나지 않거나 굉장히 낮은 확률로 발생하는 일들이다. 즉, 있을지도 모를 걱정에 에너지를 쏟는것보다는 현재 내가 당명한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해 나갈지 고민하는 것이 더 효율적인 것이다. 사람은 아무리 영민한 사람이라도 한번에 하나의 일밖에 할 수가 없는데, ‘걱정’에 ‘몰입’하게 된다면 오로지 ‘걱정’밖에 할 것이 없는 것이다. 이런 몰입의 순간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부지런히 행동하고, 걱정에 대한 마감시간을 설정하고, 이전에 계획했던 일들에 몰입해야 한다.
즉, 내가 할 일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빠르게 다음 행동으로 넘어가도록 하자.
p. 90
“비참애지는 비결은 자신이 행복한지 아닌지에 대해 고민할 여유를 갖는 것이다.”
4부 평화와 행복을 부르는 7가지 자세
p. 170
“오늘은 말이 지나치게 많은 사람들ㅇ르 만나기로 했다.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이면서 감사할 줄 모르는 사람들이다. 하지만 놀라울 것도 없고 화가 나지도 않는다. 그런 자들이 존재하지 않는 세상은 상상할 수 없기 때문이다. ”
5부 걱정을 이겨내게 해줄 강력한 법칙
p. 247
당신이 선천적 혹은 후천적으로 종교를 믿지 않고, 심지어 철저한 무신론자라고 하더라도 기도는 생각보다 훨씬 유익하다. 기도는 ‘실제적’이기 때문이다. 실제적이라는 말은, 하느님을 믿는 사람이건 믿지 않는 사람이건 간에 기도가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3가지 기본적인 심리적 용구를 충족시켜준다는 의미다.
첫째, 기도는 우리를 괴롭히는 문제를 말로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둘째, 기도는 짐을 혼자 진 것이 아니라 나눈다는 느낌을 준다.
셋째, 기도는 행동이라는 적극적인 원리를 실천하게 만든다.
2.책을 읽고 깨달은 내용을 써 주세요.
(새롭게 알게 되었거나, 잘못 알고 있었던 것, 이 책에서 동기부여 받은 것, 이 책에서 찾은 롤모델의 노하우, 가치관, 배울 점 등)
카네기가 추구하는 효능감 있는 인물은 자신의 일에는 엄격하고 감정을 컨트롤하며, 현재에 충실한 목표지향적인 사람인것과 동시에 타인에게는 넘치는 배려와 주어진 환경에 감사할 줄 아는 사람으로 그려진다.
일을 지향함에 있어서 많은 장애물들은 대부분 스스로가 만들어낸 걱정들이다. 일어나지 않을 미래에 대한 불안으로 정작 내가 해야 할일을 하지 못하는 것을 경계한다. 불안을 떨치는 법, 그리고 불안을 이겨낼 수 있는 체력과 정신력을 키워내는 방법 등등, 그 속에는 실패도 있지만 그 실패를 통한 반복된 훈련이 당연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무엇이든 훈련의 영역임을 다시한번 깨달을 수 있다. 성장하고 싶다면, 일단은 유약하게 마음이 흔들리는 나 자신을 받아들이고 작은 성취를 하나씩 쌓아가며 단단해지도록 훈련을 해야겠다.
이러한 결심을 하면서도 내가 마주하는 환경과 사람들에게 또다시 마음이 흔들릴 수 있다. 가장 마음이 와닿았던 부분은 감사할 줄 모르는 사람을 대하는 방법이었다. 내가 이만큼 에너지를 썼는데 상대방이 알아주지 않거나 당연함으로 받아들일때 머리로는 ‘그럴수 있지’ 라고 하면서도 상처받는 경험이 많았다. 하지만 이 책 덕분에 관점을 다르게 하기로 했다. 애초에 사람들은 감사함을 표현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라고. 나만 해도 그렇지 않은지.ㅎㅎ 여러 사람들과 지낼때 ‘이 사람 참 좋은 사람이구나’ 라는 것을 느끼는 경우 보통 주변에는 다정하지만, 자신의 목표를 향해서는 참 단호하게 행동력을 보여주는 사람들이 많았다. 원래 사람들은 감사함을 표현하기 어려운 존재임을 감안한다면, 이런 다정한 사람들을 만나는 경우는 참 행운이 아니었을까. 내가 집중하고 바라보아야 할 존재들은 이 귀한 사람들임을 깨달은 것만으로도 이 책에서 많은 가르침을 얻은 것이나 마찬가지인 듯 하다.
3. 책을 읽고 삶에 적용할 부분을 써 주세요.
(내 삶에서 변화시켜야 할 부분, 변화시키기 위한 아이디어)
1)하루일과를 전날 저녁에 계획하기
2)업무성과 높이려는 극강의 노력→퀘스트 공략집을 만들어간다는 생각으로
3) 기버들을 만난 행운에 감사하기→동료들에게 더 많은 댓글, 인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