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기 87기 28조 단단바람] 생각하는대로 된다! 따!!!

  • 25.06.14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안녕하세요. 단단한 사람이 되고 싶은 단단바람입니다.

 

당일 완강을 목표로 했지만 3일 만에 완강하고 바로 후기를 써보려 합니다! 

 

“우리는 생각하는대로 된다! ”

강의를 마치면서 해 주신 말씀에 수강생 분이 ‘제가 할 수 있을까요?’ 라고 물으셨는데

'그러면 할 수 없다'는 말씀 새깁니다. 처음 월부를 시작할 때 열기를 들으면서 자본주의를 몰랐던, 경제 문맹이었던 과거의 저에 대한 후회로 힘들었습니다. ‘내가 할 수 있을까’ 이런 생각들로 월부를 시작했었어요. 그러다가 ‘제대로 한 번 배워보자! 나도 해내는 사람이다!’ 라는 의지를 가지고 계속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 그 후 ‘갭투자’를 부정적으로 보는 유리공과 2년 간 부딪히면서 바뀌는 시장에 지방 갔다 서울로 방향을 바꾸면서 3년 간 투자를 하지 못했지만 그럼에도 월부 환경안에서 떠나지 않고 계속 강의를 듣고 앞마당을 만들었습니다. 

 

“나는 너바나 레시피로 내 노후 준비를 해낸다”

이 목표는 꼭 이루겠다는 절실함으로 그렇게 3년을 버티고 3일 전에 첫 투자로 내집마련 계약서를 썼습니다. 이 집이 저의 노후에 든든한 자산이 되어줄 것을 확신합니다. 계약서를 쓰고 너바나님의 투자원칙 강의를 들으니 한 단어도 놓칠 수가 없네요.  

 

“기다려서 버는 것이다” 

저환수원리로 맞게 투자를 하고도 결국 기다리지 못하면 수익을 낼 수 없다는 것을 사례로 강조해 주셨습니다. 이제 막 투자로 실거주집을 마련하고 대출금을 갚아야 하는 저에게 크게 와닿았습니다.  '투자는 사는 것만큼 시장의 전망을 무시하며 존버하는 것이다' 잊지 않겠습니다. 

 

“지금은 부동산 매수 기회가 맞습니다”

대통령이 바뀌고 부동산 정책이 어떻게 될지 시장이 어떻게 될지 미래를 예측하는 것은 사람이 할 수 없는 일,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대응’하는 것임을 알려주셨습니다.  서울이건 광역시건 저평가 된 물건이 찾아 부동산을 살 기회라는 것을 강조해 주셨네요. 파도의 원리 잘 새기겠습니다. 앞으로 다시 종잣돈을 만들 때까지 시간이 걸리겠지만 꾸준히 앞마당을 지켜보며 ‘파도타기 2년전’에 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잃지 않는 것을 사서 싸게 사서 비싸게 판다" 

가치 투자를 다시 한 번 제대로 익히고 내 투자에 적용해서 경험을 쌓고 실력을 키우며 성장하겠습니다. 현장으로 가야겠습니다. 

 

BM

단지 비교 많이 해보기

매물 임장 많이 하기

목실감 쓰면서 꾸준히 루틴하고 버티기

 

  •  한 단어도 놓칠 수 없었던 너바나님 강의, 정말 감사합니다!!! ^^ 

댓글


열정만프로
25. 06. 16. 12:28

열기에서 또 뵙다니 조장님이신가유? 바람님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