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청약 고민이예요

  • 23.12.14

안녕하세요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저는 현재 무주택자로 이번에 수원 영통역 자이 프라시엘에 중소기업 장기근속으로 특공을 접수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만약?에 당첨된다면 과연 괜찮은 물건인지가 고민입니다.


*. 장점 :

  1. 영통역 수인분당선 10분 거리 역세권
  2. 한 정거장 용인역 GTX-A 예정/동탄인덕원선 게획
  3. 삼성전자 근처 직주근접
  4. 학군이 괜찮다.
  5. 생활 편의시설이 좋다.


*. 단점

  1. 아직 분양가가 안 나왔지만 평당 2000만원 정도로 예상되어서 84타입은 옵션까지 8억 정도 예상합니다
  2. 광교 신도시와 신분당선에서 거리가 멀다.
  3. 주변 시세와 분양가가 거의 근접한거 같다.
  4. 세대수가 472세대로 작다.


*. 계약금 10%를 넣고 26년 준공 때까지 기다리는게 나은지 이 돈으로 다른 투자처를 알아보는게 나은지

아니면 투자는 일단 보류하고 공부하면서 기다려야 되는지 무척 고민되네요. . .



댓글


김인턴creator badge
23. 12. 15. 09:17

분양가격이 적정한지 먼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지역보다 상급지 가격과 해당 지역내 아파트와 비교를 하시면서 판단하실 수 있을 거예요 :) 그 다음 내가 감당가능한지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저축액의 50% 이내로 대출이자와 원금을 기준으로 고려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리꽉꽉
23. 12. 15. 14:33

안녕하세요 김부자님 :) 큰 길을 건너야하긴 하지만, 영통역 학원가와 상권을 이용할 수 있는 신축 아파트라 단지 자체의 메리트는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와 별개로 주변 시세와 비교하여 가격이 적정한지, 내가 감당 가능한 가격인지, 그리고 26년도까지 김부자님의 투자로드맵을 그려봤을 때 매수로 인해 사라지는 기회비용보다 투자의 편익이 더 나은지에 대한 고민 등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김부자님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