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청약 고민이예요

23.12.14

안녕하세요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저는 현재 무주택자로 이번에 수원 영통역 자이 프라시엘에 중소기업 장기근속으로 특공을 접수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만약?에 당첨된다면 과연 괜찮은 물건인지가 고민입니다.


*. 장점 :

  1. 영통역 수인분당선 10분 거리 역세권
  2. 한 정거장 용인역 GTX-A 예정/동탄인덕원선 게획
  3. 삼성전자 근처 직주근접
  4. 학군이 괜찮다.
  5. 생활 편의시설이 좋다.


*. 단점

  1. 아직 분양가가 안 나왔지만 평당 2000만원 정도로 예상되어서 84타입은 옵션까지 8억 정도 예상합니다
  2. 광교 신도시와 신분당선에서 거리가 멀다.
  3. 주변 시세와 분양가가 거의 근접한거 같다.
  4. 세대수가 472세대로 작다.


*. 계약금 10%를 넣고 26년 준공 때까지 기다리는게 나은지 이 돈으로 다른 투자처를 알아보는게 나은지

아니면 투자는 일단 보류하고 공부하면서 기다려야 되는지 무척 고민되네요. . .



댓글


김인턴creator badge
23.12.15 09:17

분양가격이 적정한지 먼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지역보다 상급지 가격과 해당 지역내 아파트와 비교를 하시면서 판단하실 수 있을 거예요 :) 그 다음 내가 감당가능한지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저축액의 50% 이내로 대출이자와 원금을 기준으로 고려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리꽉꽉
23.12.15 14:33

안녕하세요 김부자님 :) 큰 길을 건너야하긴 하지만, 영통역 학원가와 상권을 이용할 수 있는 신축 아파트라 단지 자체의 메리트는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와 별개로 주변 시세와 비교하여 가격이 적정한지, 내가 감당 가능한 가격인지, 그리고 26년도까지 김부자님의 투자로드맵을 그려봤을 때 매수로 인해 사라지는 기회비용보다 투자의 편익이 더 나은지에 대한 고민 등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김부자님 화이팅입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