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중45기 이번 달 독서할 8자로9나 효확행] 원씽 독서후기

  • 25.06.15
원씽(The One Thing)(6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 게리 켈러 - 교보문고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025.06.14

4. 총점 (10점 만점): 10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의심해 봐야 할 성공에 관한 여섯 가지 믿음 #멀티태스킹 #의지의차이 #일과삶의균형 #자기관리

평소에 성공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믿었던 것들 중 오히려 성공을 방해하는 요소들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처음 읽었을 때와 비슷하게 충격적이었던 것 같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멀티태스킹이 효과적이고 효율적이라고 믿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는 점, 성공을 위해서는 옳은 습관이 자리 잡기까지 66일동안 그 습관을 반복할 정도의 절제력만 필요하다는 점, 의지력이 무한정 나오는게 아니기 때문에 타이밍을 잘 잡아서 활용해야 한다는 점, 일과 삶의 균형이 중도를 지키는 것이라는 착각이라는 내용이 인상깊었다.

목적의식을 가지고 살아라 #인생의 나침반

목적의식은 우리가 어디로 가고 싶어 하는지 알려주는 나침반 역할을 한다. 목적의식이 있을 때 자신의 신념을 굳게 믿고 그것을 계속 지켜나갈 수 있다. 목적의식이 있어야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고 우선순위가 행동의 생산성을 결정하게 된다. 결국 성공을 위해서는 뚜렷한 목적의식이 필수다. 목적의식이 없다면 내가 어느정도의 성공을 성취했을 때 만족할 수 있는지조차 모르게 될 수 있다.

초점탐색 질문 #큰 목표를 위한 작은 질문

당신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 그것을 함으로써 다른 모든 일을 쉽게 혹은 필요 없게 만들 바로 그 일은 무엇인가? 최종 목표에서부터 질문을 좁혀서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단 하나에 집중해야한다. 최종 목표를 위해 5년 안에 할 수 있는 것, 5년의 목표를 위해 1년 안에 할 수 있는 것, 이번달에 할 수 있는 것, 이번 주, 오늘, 당장 할 수 있는 것으로 질문을 좁혀서 결국 내가 지금 하는 것이 최종 목표를 이루기 위한 행동이 되도록 해야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 멀티태스킹은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방식이 아니다. 한 번에 두 가지 이상의 일을 한다는 것은 그 중 어떤 것도 잘 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 올바른 습관을 들이는 데는 최소 66일이 필요하다. 처음에는 습관을 만들기 어렵지만 힘든 일이 습관이 되면 습관은 그 힘든 일을 쉽게 만든다.
  • 일과 삶의 ‘균형’대신 ‘중심잡기’라는 개념을 적용하자. 중간에서 어디에도 많은 시간을 쏟지 못하는게 아니라 중심을 잡는 것이다. 필요할 때는 더 중요한 것에 집중하되, 다른 하나가 너무 심하게 흔들리지 않도록 중간에 살피면서 중심을 잡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멀리 가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 큰 해답을 찾기 위해서는 컴포트존을 벗어나야 하는데 컴포트존 직전까지 도달하려면 성공한 사람에 대한 벤치마킹을 해야한다. 자신만의 해답을 찾고싶다면 먼저 다른 사람들이 나와 비슷한 과정에서 이전에 무엇을 배우고 깨달았는지 알아봐야한다.
  • 목표를 이루려면 목적의식을 가지고 목적의식에 따라서 우선순위를 정해야하며, 결과적으로 생산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일을 해야한다. 나에게 있어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 알고 거기에 시간과 노력을 집중해야한다.

 


댓글


제이씨하
25. 06. 16. 20:48

목실감 자주쓰는 조장님 기대할게요 ^__^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