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중 45기 눈 크게 뜨고 5로지 등기 7집만 찾조, 빅쿨가이] #21 기적은 항상 극단에서 일어난다 '원씽' 독서 후기

  • 25.06.17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 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2025.6.14.~6.16.

 

4. 총점 (10점 만점): 10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우리는 너무 많은 일을 하고 있다]

 

 

#많은 일 #욕심

 

세상으로 향하는 문이 활짝 열리고, 열린 문 사이로 보이는 광경은 그야말로 머리가 어지러울 정도다. 신기술과 혁신을 통해 기회는 사방에 넘쳐나고, 가능성은 무한해 보인다. 이것은 매우 고무적인 동시에 그만큼 버겹게 느껴질 수도 있다. 이러한 풍요의 의도치 않은 결과로 인해 우리는 과거 조상들이 평생 동안 받아들였던 것보다 더 많은 정보와 선택지를 하루 동안에 받아들이고, 그에 파묻혀 살고 있다. 이에 어찌할 바 모르고 서두르다 보면 우리가 너무 많은 일을 시도하면서 너무 적게 성취하고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가지게 된다.

 

성공의 핵심에는 ‘단 하나’가 자리 잡고 있다. 바로 그 단 하나가 탁월한 성과를 이끌어 내는 시작점이다. 

 

‘처음으로 돌아가 다시 나의 ’단 하나'를 찾고 ‘원씽’ 하자‘

 

 

 

 

['할 일 목록' 대신 ‘성공 목록’을 만들어라]

 

 

#성공 #목록

 

성공하는 사람들은 이와 다르게 행동한다. 그들은 꼭 해야 하는 일을 잘 알아보는 혜안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잠시 시간을 내어 무엇이 중요한지 결단을 내리고는, 바로 그 일을 중심으로 하루 일과를 운영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다른 이들이 나중에 하려고 하는 일을 먼저하고, 다른 이들이 먼저 하려는 일은 뒤로, 때로는 무기한으로 미룬다. 이 둘의 차이는 의도가 아니라 방식의 옳고 그름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한다. 

 

성공의 세상에서 평등한 건 없다. 몇몇 소수의 원인이 대부분의 결과를 만든다. 제대로 된 인풋 하나가 대다수의 아웃풋을 만들어 낸다. 선택적 노력이 거의 모든 성과를 창조한다. 파레토는 우리에게 매우 뚜렷한 방향을 제시한다. 당신이 원하는 것 중 대부분은 당신이 실천하는 몇 개의 일에서 비롯될 것이다. 남다른 성과는 생각보다 훨씬 적은 수의 행동에서 나온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루틴들이 ’할 일 목록'이 아닌 ‘성공 목록’인가? 확인이 필요하다.'

 

 

 

[기적은 항상 극단에서 일어난다]

 

 

#기적 #극단

 

균형을 향한 욕구가 생기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모든 일을 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생기고, 모든 일이 제시간에 마무리된다는 것은 그 생각만으로도 마음이 평안해지고 고요해진다. 이러한 평온함이 너무나도 현실적으로 느껴져서 우리 삶은 당연히 그래야만 하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균형이 곧 중도라고 생각한다면 불균형은 곧 중도에서 멀어지는 것을 뜻한다고 생각하기 쉽다. 중도에서 너무 멀어지면 극단적인 삶을 살고 있는 셈이 된다. 그러나 중도적인 삶을 살 때는 어떤 일에든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가 힘들어진다는 문제가 생긴다. 모든 일에 관심으 쏟으려 하다 보면 그 모든 일에 대한 노력이 부족해지고, 제대로 완수되는 일이 하나도 없게 된다. 

 

'기적은 극단에서 이루어 진다는 것을 알고 균형보다 극을 찾아 행동해야 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버리고 선택하고 집중하라

 

 

중요한 것은 중심을 잡느냐 잃느냐가 아니라 ‘짧게 가느냐, 길게 가느냐’ 이다.

 

개인적 삶에서는 버리고 가는 것이 없게 하고, 반대로 직업적 삶에서는 그렇게 해야만 한다. 삶이라는 게임에서 다섯 개의 공을 저글링하고 있다고 상상해 보라. 그 공은 각각 일, 가족, 건강, 친구, 정직이다. 그리고 지금 당신은 그것들을 모두 떨어뜨리지 않고 성공적으로 저글링 하고 있다. 

 

하지만 어느 날 ‘일’이 고무로 된 공이라는 걸 깨닫게 된다. 그걸 떨어뜨리면 도로 튀어오를 것이다. 하지만 다른 네 개의 공, 즉 가족, 건강, 친구, 정직은 유리로 만들어져 있다. 그걸 떨어뜨리면 돌이킬 수 없이 흠이 나고, 이가 나가거나, 심지어 산산조각이 날 수도 있다.

 

'버리고 선택하고 집중하라, 지금 내가 잘 하고 있는 걸까? 복기를 해볼 시간인 것 같다'

 

 

 

2. 성공은 생각의 크기에 비례한다

 

크게 생각하는 것은 탁월한 성과를 올리는 데 빠져선 안 될 필수요소다. 성공하려면 행동이 필요하고, 행동은 생각을 필요로 한다. 하지만 여기에는 한 가지 조건이 있다. 커다란 성공의 발판이 되는 행동은 큰 생각에서 비롯된다는 점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크게 생각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 수 있다.  

 

크게 생각하고 크게 살아야만 자신의 삶과 일에서 진짜 잠재력을 경험할 수 있다. 내 안의 거인을 깨울 수 있다.

 

'부동산 투자에 성공에 대한 생각은 크지만 부업에 대한 내 성공의 생각은 작은 것이 아닐까?'

 

 

 

3. 삶의 해답으로 가는 길

 

자신만의 해답을 찾고 싶다면 다른 사람들의 연구와 경험을 공부하라. 그곳은 최고의 탐색 장소다. 

 

새로운 해답은 언제나 새로운 행동을 요구한다. 그러므로 성공으로 가는 길에 스스로에게 변화가 일어난다고 해도 놀라지 마라, 멈추지도 마라. 

 

바로 거기에서 기적이 일어나고, 가능성이 무한해진다. 무척 힘들겠지만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걷는 것은 언제나 그럴 만한 가치가 있다. 한계를 최대한으로 넓힐 때 우리의 삶 역시 넓어지기 때문이다. 

 

'익숙한 영역에 머무르고 싶은 내 마음을 없애고, 새로운 해답이 있는 행동을 해야한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버리고 선택하고 집중하라

 

지금 하고있는 루틴을 검증해보니… 너무 버린것 같다.. 엉망진창 극단이 되도록 더 높은 목표를 목표를 가지자!!

 

 

 

2. 성공은 생각의 크기에 비례한다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해도 될까 말까인데 요즘 부업에 대한 의심이 컸다. 성공의 생각 크기를 키우자!! 할 수 있다!! 

 

 

 

3. 삶의 해답으로 가는 길

 

올초 목표한 것을 할까? 말까? 고민을 최근에 했는데, 아마도 익숙한 영역에 머무르고 싶었던 것 같다. 새로운 해답을 위해 새로운 행동을 하자!!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1) 두 마리 토끼를 쫓으면….. 두 마리 다 잡지 못하고 말 것이다. 

 


댓글


빅쿨가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