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중45기 8릇파릇하게 5권 읽고 돈그릇 만들조 김동복] 원씽 독서 후기, 우선순위가 없는 목적의식은 무력하다.

  • 25.06.17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 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25.06.17

4. 총점 (10점 만점): 10/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바쁘게 움직인다고 해서 반드시 성공에 가까워지는 것은 아니다. 

중요한건 무엇 때문에 바삐 움직이는가이다.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다. 나 역시 업무나 월부 활동에 시간을 들이고 있다는 사실 자체에 만족하고 있었던 건 아닐까?
투입한 시간이 많아질수록 그만큼 성장하는 것이 맞지만, 그 시간 속에 정말 중요한 일이 얼마나 포함되어 있었는지는 돌아보지 않았다. 결국 '중요한 것에 우선순위를 두어 제대로 하는 것'이 진짜 성장을 만든다는 걸 다시 깨닫는다. 앞으로는 무조건적인 노력보다, 방향이 뚜렷한 몰입에 집중해야겠다 생각했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모든 일에 관심을 쏟으려 하다 보면 모든 일에 대한 노력이 부족해지고 제대로 완수되는 일이 하나도 없게 된다. 

 

내가 걸치고 있는 일들 모두 잘 해내려는 욕심이 있었고, 그것이 가능하다고 믿었다. 초반 며칠은 계획한 일을 해내며 욕심과 할 수 있는 가능성을 증명했다 여겼다. 단단히 큰 착각이었다. 결국 욕심의 무게는 며칠 사이 지치게 만들었고 어느 순간 아무것도 하기 싫어졌다. 모든일에 관심을 두고 잘하려 하기보다는 정말 중요한 ‘원씽’에 집중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드는 비결이라는 걸 깨닫는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질문던지기 : 당신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 그것을 함으로써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 없게 만들 바로 그 일은 무엇인가

 

이 질문을 매일 아침 스스로에게 던지기로 했다. 조톡방에 올라오는 원씽 릴레이에 그 순간 생각나는 임장 일정이나 작성해야 할 임보 파트를 적곤 했지만, 사실 깊이 생각하진 않았다. 무언가로 하루를 바쁘게 채우는 데 익숙했지 정말 중요한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 없게 만들 그 원씽에 집중하려는 태도는 부족했던 것 같다. 이제는 이 질문을 습관처럼 마음에 품고 하루를 움직이는 동력으로 삼아보려 한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우선순위가 없는 목적의식은 무력하다.

 

‘부를 이루겠다’는 분명한 목적은 있지만, 그걸 실현하기 위한 우선순위는 자주 잊는다. 아침을 알리는 조톡방의 원씽 릴레이를 중요하고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았다. 그래서인지 막상 업무나 투자 활동을 시작하면 중요한 것보다 급한 것을 우선으로 처리하는 경우가 많았다. 원씽을 다시 읽으면서 원씽은 매일 처리해야 할 일이 아니라, 내 목적을 실현시켜주는 방향키라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침마다 원씽을 작성할 때 내가 원하는 삶에 진짜 가까워지는 것이 무엇인지를 고민하겠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김동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