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Q&A

[광화문금융러님] MTS 선택 관련해서 혼란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재테크 기초반 vs 미국주식 강의 내용 관련)

25.06.18

안녕하세요, 광화문금융러님.
항상 알찬 강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강사님의 콘텐츠를 통해 처음으로 "나도 5년 안에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은퇴할 수 있을까?"라는 목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말씀해주신 방향들이 너무 현실적이고 실천 가능해서, 요즘은 하루하루가 더 의미 있게 느껴집니다.

 

현재 [재테크 기초반]을 수강하고 바로 이어 [미국주식 초보를 위한 로드맵]  강의를 수강하며, 실제로 강의 내용대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 첫 번째 [재테크 기초반]에서는 미래에셋 MTS 설치 후 연금계좌, ISA, CMA를 개설하고 국내상장 해외 ETF(S&P500)을 추천해 주셔서 틈틈이 담아가며 진행 중입니다.
  • 두 번째 [미국주식 로드맵] 강의에서는 키움증권 MTS 설치를 안내하시고, 미국 직투 ETF와 개별 주식을 중심으로 설명해주셨습니다.

여기서 제가 혼란스러운 부분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1. 국내상장 해외 ETF는 미래에셋으로 계속 투자하고, 미국 직투는 키움으로 별도로 시작하는 게 맞는 방향일까요?
  2. 아니면 두 강의는 상황별 예시일 뿐, 한 증권사로 통합해서도 무방할까요?

처음 투자에 입문해서 배우는 입장에서, 계좌를 너무 분산해도 되는 건지 확신이 없어 직접 질문드립니다.
꼭 강사님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다시 한번 좋은 강의 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열심히 따라가겠습니다!

늘 에너지 넘치는 강의 고맙습니다! ^_^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젴크크
25. 06. 22. 23:01

BEST | 저도 둘 다 듣고 금융러님 수업 다 들었는데, 도움 되시라고 댓글 달아봅니다. 1. 국내상장 해외 ETF들을 미래에셋으로, 직투는 키움으로 하는 게 맞을까? 정확히 표현하면 절세계좌에서 하는 투자는 미래, 직투는 키움이 될텐데요. 저는 이렇게 나눠서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이유를 적어볼게요. 1) 월 적립 투자 구분이 쉽다. 아마 월별로 연금저축계좌나 ISA계좌로 돈 보내시고, 매수도 하시고 하실거에요. 근데 연금저축계좌랑 ISA계좌만 해도 헷갈리거든요? 어떤게 어떤 계좌인지 막 연금저축계좌에 보낼 돈인데 ISA에 보냈다가 괜히 중도인출 해야하고 그럴까봐 항상 확인하게 되잖아요. 이런 측면에서 저는 계좌를 증권사 구분해버리는게 좀 편하다고 생각해요. 절세투자는 미래에 송금, 직투는 키움 송금 이렇게 헷갈릴 여지가 좀 줄어듭니다. 2) 강의에서 나오는 지표 활용이 키움이 쉽다 확실히 미국 직투쪽에서 종목에 대한 정보를 보거나 할 때 키움이 미래에셋보다 활용성이 좋습니다. 이건 개인 취향 영역이기도 하니 사실 와닿으시진 않을 수 있어요. --- 물론 이건 제 개인적인 견해이기도하고, 이렇게 증권사를 구분하거나 통합하거나가 큰 차이를 불러오진 않습니다. 중요한건 꾸준한 실천이죠. 내가 꾸준히 실천을 하기 위해서 증권사 분리가 방해가된다면 당연히 증권사 하나 쓰는 쪽이 맞을겁니다. 큰 차이는 아니니, 예나님이 끌리시는 방향으로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오리노아
25. 06. 18. 21:15

저도 같은 고민중인데 ㅠㅠ 저만 그런줄 알았는데 ㅠㅠ 역시 같은 생각과 고민을 가지고 계신분은 항상 계시네요.. 저도 글 남겼는데 댓글 달아주시는 분이 없어서 고민이 엄청되요.. 일단 저는 키움증권 계좌개설은 해놓은 상태에요~ 일단 개설 해놓으시고 강의 들으시면서 아니면 매일 쓴 글 확인하면서 댓글로 의견 주시는 분들 참고해서 진행하면 될것 같아요~!! 화이팅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