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중 45기 66쪽만 더읽조 분홍밀크티_보도섀퍼의 돈] 내 한계는 내가 정한다

  • 25.06.22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저자보도 섀퍼
출판사에포케
완독일2025.06.22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구매해서 주기적으로 재독할 것)

중고샵] 보도 섀퍼의 돈 - 예스24

 

나의 문제부동산 투자를 하겠다고 마음먹었지만 자꾸 딴생각(커리어,주식)이 든다. 
읽은 것 요약1.주요내용 요약: 성공한 사람들의 충고만 받아들이고 나머지는 무시하라
p.139 충고하는 사람들은 항상 자기에게 유리한 것만 이야기한다. (중략) 충고를 받을 때는 기본원칙이 있다. 당신이 도달하고 싶은 곳에 이미 도달해 있는 사람을 제외한 다른 사람의 충고를 절대로 받아들이지 말라는 것이다.
--> 내가 정말로 원하는 건 커리어 성공인가? 주식투자 성공인가? 아니다. 내게 주식투자는 이 책의 표현대로면 자산을 팔기 전에는 고정 수입이 발생하지 않는 '투기'이다. 그렇다면 투자를 할 영역인 부동산에 집중하고 부동산으로 성공한 사람의 말을 들어라.
--> 주식이 상승장이라 아쉽다면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의 금액만, 지수에 투자해라. 후회를 남기지 마라.
2. 주요내용 요약: 성공일지를 써라
p.173 앞으로 당신이 자신을 심판대에 세울 일이 생기면 곧바로 자신에게 큰소리로 외쳐라. "그만!" 그리고 당신의 성공일지를 꺼내 스스로 마음에 드는 장점 열 개를 적어라. 그리고 당신이 처한 상황은 자신이 갖고 있는 신념의 결과란 사실을 다시 한 번 분명하게 인식해라. 신념은 당신을 언제든지 바꿀 수 있다.
p.185 자신이 원하는 것보다 적은 것에 절대 만족하지 마라. 그리고 절대로 자신에게 '나는 이 이상 못 번다'고 말하지 말아라. 당신이 얼마를 벌 수 있는지 결정하는 것은 바로 당신 자신이다. 당신의 기대가 당신의 몫을 결정한다. 당신이 있을 곳은 밝은 곳이다.
--> 못한다고 선을 긋지 말아라. 커리어 성공을 포기해야 투자를 할 수 있는 환경에 놓여있지 않다. 나는 싱글 투자자이고, 홀로 결정할 수 있는게 많다. 둘 다 내가 원하면 얼마든지 할 수 있다.
3. 주요내용 요약: 두려움에 맞서는 법
p.187 "어둠을 이기는 유일한 방법은 불을 갖고 어둠 속으로 들어가는 거란다. 너는 그것을 뜯어낼 수도, 그것과 싸울 수도 없단다." 자신의 두려움에 맞서 싸우는 것은 별 효과가 없다. 두려움에 맞서는 아주 효과적인 방법은 오히려 감사하는 것이다. 미래에 대해 두려움이 생길 때, 그리고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일이 잘 풀릴까'하는 의심이 들 때 이런 간단한 방법을 써 보자. 자신이 고맙게 생각하는 것 다섯 가지만 골라서 적어보는 것이다.
4. 주요내용 요약: 행동하라
p.378 당신이 이 책을 읽고 난 뒤 그냥 '괜찮은 책이군. 몇 가지는 정말 쓸만한데'라고 말하며 실천하지 않으면 당신과 나는 그냥 시간만 낭비한 것이다. 언젠가 짐 론이 말했다.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 어느 책에서 '매일 사과를 하나씩 먹으면 의사가 필요 없다'는 내용을 읽고 똑같이 공감한 다음, 그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찾아다니는 사람과 당장 과일가게로 가서 사과를 사먹는 사람이 있는 것이다."
스스로의 한계를 제한하지 말자. 
적용점 및
실행방안
관악구 목표 매임 채우고 다음달 지투기 듣는다
관악구 매임 목표(+5개) 달성하기지투기 사전알람 신청하기

 

 

+성공일지

  1. 열중 3주차 강의 토요일 하루만에 완강함
  2. 못 읽겠는데 싶었던 보도섀퍼 돈 꾸역꾸역 읽고 후기까지 씀
  3. 고민하던 문제 조장님하고 통화함(감사합니다 지구a조장님 사랑합니다)
  4. 저번 주보다 발전함(금요일에 안 늘어지고 책 읽었고 토요일에 아침 7시에 일어나서 30분동안 조깅하고 강의 완강하고 일요일에 독서후기까지 씀)
  5. 일주일 동안 붙잡고 있던 직장 업무 금요일에 산뜻하게 마무리함

 

+감사일기

  1. 주변에 좋은 사람들(직장, 가족, 친구, 투자 모두)이 가득하다는 점에 감사합니다.
  2. 항상 잘하려고 노력하고 목표를 조금씩 이뤄가는 나 자신에게 감사합니다.
  3. 늘 지켜주시는 하나님 감사합니다.
  4. 날씨가 아직 크게 덥지 않음에 감사합니다.
  5. 일요일에도 영업하시는 치킨 피자가게 사장님 감사합니다. 덕분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분홍밀크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