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중반 - 원씽 독서 후기 / 뽀롱뽀롱] 레버리지를 활용한 부동산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을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책.

  • 25.06.23

 

 

 

STEP0. 책의 개요

1. 책 제목: THE ONE THING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 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025. 6. 17 ~6.20

4. 총점 (10점 만점): 7/ 10점

 

STEP1.  목차 정리 (책 읽기 전에)

제1장.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단 하나’는 무엇인가 - 나의 행복, 나의 즐거움.

제2장. 도미노 효과 - 나비 효과랑 비슷한건강?

제3장. 성공은 반드시 단서를 남긴다 - of course!! 성공하는 사람들은 그들만의 이유가 분명이 있다.

제4장.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 No! 일에는 우선순위가 있다

제5장.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 Yes. 주변에 나보다 나은(?) 친구들을 보면 머리가 좋고 멀티태스킹이 잘 되더라.

제6장.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 - No. 여유로운 태도도 중요하다

제7장.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 Yes. 의지만 있으면 다 할수 있다. 다만 본인의 역량에 따라 수월하게 하느냐, 힘들게 하느냐의 차이는 있겠지…

제8장.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 Yes. 그러나 균형이라는 것이 50대50의 의미는 아니다. 70대30의 균형?

제9장. 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 - No. 준비가 되었다면 크게 벌이는 것이 크게 성공하는 길이다.

제10장. 미래의 크기를 바꾸는 초점탐색 질문 - 어떤 질문을 할까? 궁금~ 기대 ^^

제11장. 도미노를 세워라 - 준비. 대비. 공부를 하라는 의미인가?

제12장. 삶의 해답으로 가는 길 - 알고싶다 ㅎㅎㅎ

제13장. 목적의식을 가지고 살아라 - 인생에 나침반을 가지고 살아가는 것은 매우 중요한 가치적 요소임을 알고있다

제14장. 우선순위에 따라 살아라 - 나는 업무적인 면에서는 우선순위에 따라 일을 처리하는데, 일상생활에서는 우선순위 보다는 당장의 즐거움에 따라 살고 있는 것 같다

제15장. 생산성을 위해 살아라 - 내가 원하는 준비된 노후를 위해서는 생산성 있게 사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일상에서의 여유와 무료함도 새로운 발상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데…

제16장. 단 하나를 위한 세 가지 약속 - 그게 뭘까?

제17장. 생산성을 훔쳐 가는 네 종류의 도둑들 - 뭘까?

제18장. 위대함으로 가는 변화의 시작 - 그것은…. 혹시… ONE THING ????

 

 

STEP2. 책에서 본 것

[제1장.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단 하나’는 무엇인가]

많은 사람들이 하기로 한 일의 대부분은 기간 내에 마쳤지만 정작 제일 중요한 일은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었다. 해야할 일의 가짓수를 줄이기시작했다. 다른 모든 일들을 제쳐두고서라도 꼭 해야 할 단 ‘한가지 일’은 무엇입니까? 더 큰 효과를 얻고 싶다면 일의 가짓수를 줄여야 한다. 핵심을 파고들게되면 단 하나만을 바라보게 된다. 

 

[제7장.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언제나 의지력이 충만한 것은 아니었던 것이다. 의지력은 어떤 순간엔 하늘을 뚫을 것만 같다가도 또 다음 순간이면 펑 하고 연기처럼 사라져 버렸다. 의지력은 내 마음대로 쓸 수 있는 것이 아니었다. 나의 의지력은 발이라도 달린 것처럼 제멋대로 나타났다 사라졌다. 의지력은 늘 꺼내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었다. 

의지력도 피곤함을 느낀다. 의지력의 수명은 정해져 있다. 한계가 있지만 다시 만들어 낼 수 있는 자원인 셈이다. 타고난 성격이 의지력에서 중요한 요소를 이루는 것이 사실이긴 하지만 의지력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 잘 활용하는 관건은 그것을 이용하는 타이밍에 있다. 의지력이 무한정 공급되는 것처럼 행동하기 일쑤다. 한정된 자원을 잘 관리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의지력이 그러한 자원 중 하나라는 사실은 잘 모른다. 

의지력이 가장 높을 때 가장 중요한 일을 우선으로 처리해야 한다. 다시 말해 중요한 일은 하루 중 가장 의지력이 충만한 시간에 하라는 뜻이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할일 목록과 성공 목록은 다르다.

    지금껏 나는 일상생활에서 (직장에서든 가정에서든) 많은 to do list를 해치우고서는 오늘도 바쁘게 알차게 보냈고 내 할 일을 다했다고 생각하며 뿌듯해했다. 하지만 이 책에서 할일 목록과 성공목록은 다르다는 내용을 읽고서 머리를 한대 맞은 듯 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가 있다. 나도 성공목록으로 하루하루를 채워나가야 겠다.

 2. 의지에 관한 내용을 다른 파트는 너무 흥미로웠다. 의지력이 떨어지는 순간은 대부분 체력적으로 힘들다 느꼈기 때문에 나는 오랜기간이 걸리는 프로젝트를 할때는 체력관리는 우선으로 했었다. 그런데 의지력은 한계가 있으며 잘 관리해서 충전과 방전 사이에서 잘 활용해야 한다는 걸 깨달았다. 의지력은 대부분 오전 시간에 충만하므로 중요한 일은 오전에 우선적으로 처리해야 겠다. 그래서 지금 독서후기도 오전에 쓰고 있다. ㅎㅎㅎ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아칭에 출근하면 성공목록(우선순위에 맞게) 작성. 가짓수 줄이기
  2. 중요한 일은 의지력이 충만한 오전에 하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57) ‘줄 긋기’ 게임에 빠지지 마라. 목록에 적힌 일들을 하나하나 체크해 지우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길이라 믿는 헛된 생각에 빠져선 안 된다. ‘끝난 일에 줄 긋기’ 게임에서는 승자가 나올 수 없다. 모든 일이 똑같이 중요할 순 없고, 성공은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일에 숨겨져 있다.

(p.59) 멀티태스킹을 잘 하는 사람들은 오히려 관련 없는 일에 푹 빠져 쓸데없는 시간을 보내는 것이 관찰됐습니다. 

(p.103) 언제 중도를 선택하고 언제 극단을 달려야 할 지 아는 것이 본질적으로 지혜로운 삶을 사는 방식이다. 균형을 추구하지 말아야 할 이유는 기적이 결코 중간 지점에서 일어나지 않기 때문이다. 기적은 바로 극단에서 일어난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빅쿨가이
25. 06. 24. 09:12

솔직한 원씽 후기를 독서모임에서 잘 들었습니다 ㅋㅋㅋ!! 4주차 그릿은 제 기준에 더 좋은 책이었는데 !! 4주차 모임도 엄청 기대되네요!! 오늘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