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나는 나의 스무 살을 존중한다 / 이하영
저자 및 출판사 : 이하영 / 토네이도
읽은 날짜 : 2025. 6. 18. ~ 23.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재능 #노력 #꾸준함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이 책은 그가 젊은 날의 ‘가난과 뜨거운 노력’을 진정한 ‘부와 성공’으로 바꾸기까지의 과정과 노하우를 담고 있다. ‘내 삶에 대한 확신’이 극적인 변화의 시작이었다고 전하며, 그 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매 순간 열심히 살아라’, ‘높은 목표를 세워라’ 등 기존 자기계발서에서 상식처럼 통하는 주장을 완전히 뒤집고, ‘대중과 멀어져라’, ‘좋은 결과에 대한 당연함을 허락하라’, ‘부정적인 생각을 역이용하라’ 등의 메시지를 전하며 ‘가난, 불안, 실패’가 각인되어 있는 무의식을 ‘감사, 부, 성공’로 송두리째 바꾸어 인생을 퀀텀 점프할 수 있도록 돕는다.
2. 내용 및 줄거리
: 당연한 실패는 도전을 어렵게 만들지 않는다. 그리고 그 실패는 내 삶의 자양분이 되고 있다. 성공의 방식으로 전환되기 때문이다. 그 과정에서 실패는 어느새 삶의 피드백이 된다. 당연한 실패, 그 실패를 많이 경험해보자. 당연한 실패 속에서 성장하다 보면, 어느새 삶이 성공 궤도에 안착해 있을 것이다. - 54쪽, 1장 가난했지만 꿈을 잃지 않았던 이유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무언가를 이루려면 그저 꾸준히 하기만 하면 된다. 어줍잖게 나는 할 수 없어, 나는 재능이 없어 라는 무의식의 생각이 나의 미래를 더 어둡게 만든다. 무의식부터 부정적인 것을 긍정적으로 바꿔야 한다는 점이 내겐 크게 와닿았다. 나의 미래는 위에 있는 것이 아니다. 바로 내 옆에 내 앞에 있다. 그러니 무조건적인 잘 될거라는 믿음보다는 그 목표를 향해 묵묵히 노력하고 행동해야한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무엇을 가져야만, 어디를 가야만, 어떤 위치에 있어야만 행복한 것이 아니다. 그냥 행복하면 된다. 조건에 의존한 행복은 조건이 있어야 행복하다. 조건이 사라지면 불행해진다. 그 조건, 판단, 생각을 내려놓고 그냥 행복하자. 그러면 행복해진다. 조건의 충족은 충족감을 주지 만족감을 주지 못한다. 충족감은 또 다른 욕망의 결핍감이기 때문이다.”
이 문장을 읽고 망치로 머리를 얻어맞은 거 같았다. 나는 나의 행복이 물질에서 온다고 강하게 믿고 있었는데 그것은 조건을 뿐이라는 것 그냥 행복은 행복하면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지금 내가 가진 것에 대한 감사말고 내 스스로가 행복해야 뭐든지 해낼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나태한 완벽주의자 / 저자 피터 홀린스
댓글
링고링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