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더 늦기전에! 1억으로 서울∙경기 투자하는 법
월부멘토, 권유디, 양파링, 프메퍼, 주우이

나의 포지션 찾기 - 기한을 정하라.
월부에 들어와서 열기, 실준, 내마중을 들으면서 수강과목마다 저의 포지션이 흔들리는 것을 알았습니다.
자모님이 기한을 정하고 정체성을 찾으라 하셨습니다.
돈을 벌고 싶은가? 부자가 되고 싶은가?
가치투자인가? 소액투자인가?
이번 달 서울 앞마당 한 개를 완벽하게 만들고, 나의 포지션을 정하겠습니다.
상황을 기반으로 해서 투자의 목표 지점을 찾는 것이 아닌, 투자의 목표를 바탕으로 상황을 판단한다.
자모님의 수강생들의 마음 속을 들어 오셨는지, 쏙쏙 가려운 부분을 긁어 주셨습니다.
내마중 들으면서 최고의 갈아타기를 하려던 생각에서 투자금을 쪼개서 2개를 살까?
아 그럼 OOO짜리 두 채? OO짜리 세 채?
이런 고민을 하는 것은 투자의 목표 보다는 내 상황에 맞추려는 잘못된 생각 때문이라는 것을 깨우쳐 주셨네요.
투자의사결정을 해라.
첫 앞마당에서는 1등 뽑기를 하긴 했지만 그저 형식 뿐이었지 정말 거기에 투자를 할 수 있는 건지, 내가 관심있게 트래킹 할 단지인지 확신을 갖지 못했는데, 이번 앞마당 부터는 꼭 내 돈을 넣는다는 생각으로 의사결정을 해 보겠습니다.
여러분 무조건 점점 나아져요.
자모님의 힘이 되는 한마디.
"여러분, 무조건 점점 나아져요. 왜냐하면 익숙해지니까. 행동으로 옮기면 익숙해져요"
꾸준히 반복하면서 행동으로 옮기겠습니다.
2024년 목표와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나 스스로 바꾸어야 하는 것 1가지
2024년 목표는 1호기!
이를 위해 앞마당 10개를 만들겠습니다.
자모님의 한마디 - 여러분이 여기에서 '헛된 노력'은 하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월부에 공부하러 온 게 아니라, 투자하러 온 것이라는 말씀 꼭 새겨서 '독강임'에 끝나지 않고 '투'를 목표로 하겠습니다.
댓글
사라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