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025. 6. 23. (재독)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원씽 책 요약
저자는 할일목록(to-do-list)보다는 성공목록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성공할 수 있는 우선순위의 일이 뭔지 초점탐색적 질문(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 없게 만들은 단하나의 일은 무엇인가?)을 통해 성공목록을 만들어, 단하나를 수행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여 꾸준하게 실행하다보면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STEP3] 책에서 본 것
<Chapter1> 5장 모든 일은 다 중요하다.
#중요도 #해야하는것 #성공목록
주란의 통찰이 훌륭한 이유는 모든 것이 똑같이 종요하지 않음을 깨달았다는 데 있다. 어떤 일들은 다른 일들보다 중요하다. 때로는 아주 많이 중요하다. 할 일 목록에 파레토의 원칙을 적용할 때 비로소 성공 목록이 된다.
<Chapter1> 6장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
#자기관리 #습관 # 통제력
생각보다 훨씬 적은 자기통제력만으로도 성공할 수 있다. 그 이유는 단 하나다. 성공은 옳은 일을 해야 얻는 것이지, 모든 일을 다 제대로 해야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성공을 이루는 비결은 올바른 습관을 선택하고 그것을 확립하기에 필요한 수준만큼 통제력을 갖추는 것이다.
<Chapter1> 9장 크게 버리는 일은 위험하다.
#큰생각 #두려움 #성장사고방식
큰 것이 위험하다는 말은 거짓이다. 큰일을 두려워하면 작은 사고가 당신의 하루를 지배할 것이고, 큰 일은 결코 현실이 되지 않는다. 큰 생각을 통해 경험하고 성장하면 나도 커질 수 있으며 성장의 사고방식을 통해 한계를 두지 말고 가능성을 항상 열어두며 크게 생각해야 된다. 실패를 두려워하기 보단 학습 과정의 일부라고 여기고 자산의 진정한 잠재력을 끊임없이 찾아라.
<Chapter2> 12장 삶의 해답으로 가는 길
#큰질문 #구체적 #새로운행동
질문과 목표는 크고 구체적으로 설정하고(ex. 향후 6개월간 매출 ‘두배’로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기존 해답을 뛰어넘는 해답은 가능성이 있는 질문과 해답을 찾아야하고 가능성이 있는 곳에 힘껏 팔을 벌려야 한다. 성공한 사람들을 조사하고 롤모델로 만들고 벤치마킹을 통해 트렌드를 예측해라.
<Chapter3> 14장 우선순위에 따라 살아라
#우선순위 #과정시각화 #지금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는 당신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일을 해낼 수 있도록 돕는,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히다. 자신의 위한 단하나는 언제나 하나일뿐이다. 과정을 시각화한 학생들이 전반적으로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목표를 종이에 쓰고 가까이 두어라.
<Chapter3> 15장 생산성을 위해 살아라
#생산선 #시간확보
해야 할일은 반드시 끝나도록 만드는 방법이기도 하다. 알렌산더 그레이엄 벨은 이렇게 말했다. “지금 주어진 일에 모든 생각을 집중하라. 햇빛은 초점을 맞출 때까지 절대로 종이를 태우지 못한다” 시간을 확보하는 일은 에너지를 집중시킬 뿐 아니라 가장 중요한 일에 힘을 쏟게 해준다. 생산선을 높이는 가장 강력한 도구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모두 다 중요한 일들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성공 목록을 만들어 현재 나에게 필요한 일들을 우선순위를 세우고 먼저 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2.자기관리가 항상 철저해야된다고 생각했는데, 올바른 습관을 선택하고 통제력이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3.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중요한 일을 할 수 있는 시간확보가 중요하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모든 일을 다 잘하려고 하긴 보단, 한번에 하나씩. 조금씩 성장.
2. 건강할 수 있는 루틴을 잘만들자.
3. 투자시간에 몰입할 수 있는 통시간을 확보하자.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227)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만 있으면 된다. 무슨 일을 할 것인지 정할 때 한계를 두어선 안된다.
댓글
날개핀레드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