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중 45기 66쪽만 더읽조 분홍밀크티 독서후기_아주작은반복의힘] 네이버부동산을 켠다

  • 25.06.25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아주 작은 반복의 힘
도서 미리보기 1/3페이지. 미리보기를 열려면 클릭하세요.
저자로버트 마우어
출판사위즈덤하우스
완독일2025-06-25
나의 문제꾸준히 해나가는 게 너무 어렵다
읽은 것 요약1. 주요 내용 요약: 두려움을 받아들이자. 원래 안 하던 건 어렵고 무섭고 힘들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성공한 사람들은 두려움을 눈 하나 깜짝하지 않고 응시한 이들이다. 그들은 근심, 스트레스, 긴장감이라는 말로 자신의 감정을 에둘러 표현하지 않는다. 그 대신 새로운 도전을 앞에 두면 책임감과 함께 두려움에 사로잡힌다고 당당하게 말한다. 
  삶이 두려워지고 힘겨워지면 우리는 편하고 익숙한 곳에서 해결책을 찾으려고만 하지 진짜 해결책이 놓여 있는 어둡고 불편한 장소로 가려고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중략) 의식하지 못하는 두려움이 핑계를 만들어낼 수 있다. 편도체가 작동하는 것이다. 당신을 집을 나서기 전에 텔레비전을 더 보거나, 아침을 천천히 먹거나, 이런저런 옷을 입어 보면서 시간을 끌 수도 있다. 무의식적으로 일어나는 두려움은 이런 식으로 당신이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처음 의도했던 행동을 하지 못하게 만든다. (중략) 어떤 것에 관심을 기울일수록, 더 많은 꿈을 꿀수록 더 많은 두려움이 솟아난다. 두려움을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야망을 품었을 때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신호로 이해하는 것이 희망을 유지하고 스스로와 세상을 더 낙관적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다.
--> 내가 지금 힘든 건 잘하려고 노력하고 있기 때문이다. 벽을 만나 두렵고 무서운 건 당연한 일이다. 처음인데! 안 무서워하는 게 더 이상하다!
2. 주요 내용 요약: 작은 질문을 계속하자
뇌는 놀기를 좋아한다. 질문은 우리 뇌를 깨어 있게 하고 즐겁게 한다. 뇌는 아무리 우스꽝스럽고 이상한 질문이라도 질문을 받으면 궁리하려고 든다.
(중략) 두려움이 감지되는 순간 뇌는 질문을 놀이로 인식하지 않는다. 대뇌피질은 가장 필요한 순간 기능을 멈춰 버리고 창의성은 사라진다. 그러나 작고 부드러운 질문은 우리 뇌의 방어 반응을 차단한다. (중략) 얼마나 오래 걸리든 상관하지 않고 질문을 반복하면 우리 뇌는 답을 만들기 위해 고심할 수밖에 없다. 자기만의 방식으로, 자기만의 시간표대로 뇌는 우리에게 답을 주게 된다.
--> 임보를 잘 쓰기 위해 오늘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가장 작은 일은 뭐가 있을까? 네이버 부동산을 켜본다.
3. 주요 내용 요약: 마음조각하기_15초만 상상해보기
'마음 조각하기'는 두려움을 무력화시키는 데도 큰 효력을 발휘한다. 지진이나 큰 사고를 당한 사람들은 갑자기 떠오르느는, 사건 순간의 생생한 회상 때문에 끊임없이 고통을 받곤 한다. 하지만 '마음 조각하기'를 통해 스스로 그 사건의 순간으로 걸어 들어가 긍정적인 해결책을 마련할 수가 있다.
--> 전임 상상해보자. 퇴근 전에, 부동산에 예약 문자를 보낸다. 전화가 오면 받고, 언제 무엇을 보고 싶다고 말한다. 
4. 주요 내용 요약: 인내심을 가지고 작게 보상하며 꾸준히 하자
처음에 시도했던 작은 변화가 어렵다면 그조차도 줄여야 한다. 진짜 목표는 이것이다. 작은 행동을 선택한 이유는 노력한다는 느낌조차 들지 않게끔 만들어 두려움을 우회하는 것이다. 행동이 쉬워야 뇌가 변화를 받아들일 준비가 된다. 장애물을 뛰어넘어 목표에 이르는 길은 이후의 일이다.
 보상이 크면 클수록 인간의 자기 능력에 대한 의구심도 따라서 커진다. 크고 화려한 상일수록 내재적 동기를 위축시킨다. 그러나 작은 보상은 (중략) 기여한 공로에 대한 찬사의 상징으로 사람의 내적 동기를 격려하는 것에 목적을 두는 것이지 물질적 보상에 초점을 두는 것이 아니다.
--> 내 보상: 목표한 일 다 끝났으면 웹툰이나 웹소설 보기
원래 처음은 힘든거고, 힘들어야 벽에 부딪힌 거다. 조금씩, 할 수 있는걸 하자
적용점 및
실행방안
거창하게 생각하지 말고 할 수 있는 걸 하자.
네이버 부동산 켜기내일 전임할 2개 단지 호가 확인하기

 

할 수 있다!!!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유수꽃길
25. 06. 26. 01:28

밀크티님|^^* ㅎㅎㅎ 어쩜 책을 이렇게 다독하실 수 있나요.? 조금씩 할 수 있는 것을 조심씩 해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