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빈가초87기 투자근6 만들어 5십억 가즈아 행복스] 즐거운 스트레스를 견뎌라! (자음과모음님 4강 강의후기)

  • 25.06.26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안녕하세요 행복스입니다.

정말 정보의 홍수와도 같았던 이번 자음과 모음님의 4주차 강의,

인상깊었던것 위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 진정해야한다

자모님 동생분의 에피소드도 상황이 조금 달랐긴 했지만 생각이 나는데요, 경거망동.. 일희일비..

과열된 현재의 서울수도권시장에서 아직 가치를 보지못하고 무리하게 투자하려는 분들을 진정시키고 싶어하는 자모님의 걱정이 고스란히 전달되었습니다.

 

#선입견 걷어내기

수익률보고서 샘플을 보여주시며 자모님께서 투자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기 위해 많은 조언을 해주셨는데요.

결국은 선호도를 파악해서 가치를 봐야한다는 것, 내가 가진 한정된 투자금으로 가장 좋은 투자를 하는것. 그리고 그 선택을 하기 위해 하는 판단의 생각흐름.

저는 지방에서 꼬 ㅐ선호도가 떨어지는 투자물건을 1호기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2호기를 찾는과정에서도 여전히 많은 선입견을 갖고 있었더라구요. 외곽 구축이고 방2개 이고 하는건 여전히 못나보이는거에요. 물론 굳이 더 좋은 투자처가 있는데 앞단에 둘 필요는 없지만, 결국 어떤 투자처이든 돈을 볼수있는 최선의 수단이면 그게 구축이딘, 방2개이든 선입견을 갖지 말아야 한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해보게 됐네요..!

 

#노하우 대방출

자모님께서는 무려 임장부터 매도까지의 투자 전과정에 걸친 본인만의 노하우를 대 방출해주셨는데요,

저는 자모님처럼 I인지라 부사님과의 소통이 시작되는 매물임장구간에서부터 아직 심리적 허들이 꽤나 있는편인데,

자모님의 노하우를 흡수해서 좀 더 자신감있게 소통하는 투자자의 자세를 가져보려 합니다.

아직 매수, 그리고 약간의 보유 경험만 있는지라 

자모님이 알려주신 엄청난 노하우를 다 담아내지는 못하겠지만, 앞으로 보유와 매도의 경험이 더욱 쌓여서 자모님의 강의를 다시 듣게 된다면 또 어떻게 흡수할수 있을지 기대가 되기도 했습니다.

 

#좋은스트레스

자모님께서 비교평가 하는 과정을 '좋은스트레스'라고 표현하신 부분이 인상깊었습니다.

보통 마음은 급하고 결과는 못내겠고 하면서 전전긍긍 하는 경우가 많은데 좋은투자를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고

재미와 의미를 느꼈으면 좋겠다고 하셨는데요, 좋은 자산을 취득하기 위해, 실력있는 투자자로 성장해나가기 위해 꼭 거쳐야 하는 피할수 없는 과정이니 좀 더 재미를 찾으며 즐겨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는 한정된 돈으로 가장 가치있는 자산을 찾는 즐거운 게임이다..!

 

#투자자로의 성장과정

유난히 자모님께서는 투자자로 성장해온 과정과 수강생들이 앞으로 어떻게 해나가야할지에 대한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열반기초반 마지막 주 차 가으이를 하시는 입장으로서,

수많은 수강생들을 봐오셨고 그 만큼 사라져간 90%의 사람들을 많이 봐오셨기 때문이겠죠

독강임투인, 멘토환경동료, 목실감시금부...

모두 그동안 너무너무 많이 들어온것이고 이미 제가 다 아는것이었습니다.

제가 집중했던 시기와 그러지 못했던 시기의 차이는 결국 아는것을 행동으로 옮겼냐의 차이였던것 같아요.

그리고,

가족, 직장, 건강, 투자 등등 우리는 일상속에서 너무나 많은것들을 핸들링하며 살아가고 있기에 너무 바쁘고 힘들기에 가끔 "할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말씀하신대로 "어떻게 하면 해낼 수 있을까"라는 좀 더 부자의 생각으로 전환하는 훈련 또한 꾸준히 해나가야 겠다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강의 막판에 주우이님과 자모님의 일상이 담긴 영상을 보는데 마음이 뭔가 먹먹하더라구요.

수강생 입장에선 화려해보이지만 얼마나 고통스러운 과정을 거치셔서 지금의 화려한 모습이 되셨을까 싶기도 하구요.

멘토님들을 닮아가려고 열심히 쫓아가다가도 때론 걱정이 되고 주저앉고 싶기도 하지만,

알려주신 대로 독강임투인, 그리고 환경에 머물며 멘토님과 동료들과 함께 하루하루 즐거운 스트레스 받으가며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열반기초강의는 약 1년간의 공백을 마치고 새롭게 시작하는 시점에서 듣는 강의라 좀 더 감회가 새로웠던 것 같아요.

여전히 좋은메시지와 동기부여를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강의 감사합니다 자음과 모음님..! 


 


댓글


버요튜브
25. 06. 26. 12:45

행복스님 강의 후기를 보니, 저도 얼른 자모님의 강의를 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저도 얼른 따라가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