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중반 4강 주우이멘토님 강의-혼란의 부동산 시장, 나를 붙들어주는 강의

  • 25.06.29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를 꿈꾸는 행복한 부자엄마, 행부맘입니다. 

 

열중반 4강은 주우이멘토님께서 ‘2025 내게 맞는 투자 전략’에 대해 강의를 해 주셨습니다. 

 

강의 앞부분에서는 뉴스헤드라인, 과거와 현재의 KB시계열변화등을 통해 현재 부동산 시장을 진단하고 분석해 주셨습니다. 강의를 보며 지난 2017년 상승장 초입의 모습과 현재의 모습을 비교해보며 어쩜 이렇게 패턴이 비슷한지 놀라기도 했고, 시장은 끊임없이 기회를 준다는 말을 실감하기도 했네요. 

 

지난 2022년 이후 부동산 하락기 동안 수도권과 지방의 다른 매매 흐름을 지켜보며 수도권 인구쏠림 현상과 다주택자 양도세 및 취득세 중과와 같은 세금 정책, 입주물량 과다 등으로 인해 지방 부동산이 소외되는 것을 지켜보게 되었다. 그러면서 나도 모르게 ‘이제 지방 부동산은 안돼.’라는 지방 부동산에 대한 과도한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게 되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서울 수도권 부동산과 지방 부동산의 각각의 장, 단점을 비교함으로써 단순히 호불호의 편견에 따른 판단이 아니라 비용과 편익에 따른 투자자의 관점으로 지방 부동산을 보게 된 것이 큰 수확이라고 생각된다. 

 

주우이멘토님께서 강의 내내 강조하신 내용은 지금 시장은 가치 대비 저렴한 아파트와 가격이 많이 오른 아파트가 혼재된 시장이므로 가치 대비 저렴한 저평가 아파트를 찾아야 한다는 것(절대적 저평가→상대적 저평가), 내가 살 수 있는 것 중 좋은 것을 서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올해 안에 저평가 부동산을 찾아 투자한다는 목표를 가진 내가 해야 할 단 한가지, 그 첫번째 도미노는 내가 투자할 수 있는(내가 살 수 있는) 금액을 확정하여, 투자 지역을 설정하는 것이다. 

 

주우이멘토님은 강의 중반부에서 서울, 수도권, 지방 지역별 투자금 규모를 안내해주시고, 투자금 규모별 투자 목표도 상세히 안내해 주셨다. 그리고 금액대별 가장 좋은 아파트를 파악하여 나만의 5순위 시세표를 만들라고 하셨다. 이 5순위 시세표가 정말 물건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만의 5순위를 손에 가지고 매달 업데이트를 하다보면 Plan A만 가지고 시장의 변화를 뒤꽁무니만 쫓아가는 투자자가 아니라 Plan A, Plan B, Plan C를 가지고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고 결국 투자를 해내는 투자자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5년 안에 얼마를 버는 사람이 되고 싶나요?

그걸 이루기 위해 나는 지금 무엇을 해야 할까요?

목표 달성을 위해 앞으로 3개월은 어떻게 계획을 세울건가요?

 

주우이멘토님께서 강의 후반부에 던진 질문과 메세지는 나에게 앞으로 남은 2025년의 방향성을 제시해주셨다. 원씽, 몰입, 그릿책을 통해 얻은 일관된 인사이트는 목표설정과 환경의 중요성! 그 부분을 아울러 제시해주신 주우이멘토님의 메세지는 열중반 강의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나에게 앞으로 내가 나아갈 단 한걸음, 그 방향성을 제시해 주셔서 특히 의미가 컸다. 

<목표 달성을 위해 지금 해야할 일>

 

투자목표 정하기

 

1달 1개, 앞마당 만들기

 

월 1회 시세확인 

 

5순위 시세표를 통한 비교평가 

 

‘하지못할 이유는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해낸다.’는 메세지! 잊지않고 실행하고 해내겠습니다!


댓글


새로움s
25. 06. 29. 17:15

우리에겐 하지 못 할 이유는 늘 많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내는 행부맘님 되실 거라 믿습니다!!! 아자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