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동산Q&A

임장 가서 더 혼란스러워진 부린이를 도와주세요(보문동 임장)

25.06.29

 

안녕하세요, 부린이입니다ㅎㅎ
처음으로 보문동 임장을 다녀왔는데, 직접 가서 보니까 궁금한 점이 더 많아졌어요!

 

보문아이파크, e편한세상, 보문종로센트레빌 — 이 세 아파트는 위치나 세대수가 비슷해 보이는데, 유독 보문아이파크만 매매 거래량이 적은 이유가 궁금해졌습니다. 이런 차이는 어떤 요소에서 비롯되는 걸까요? 또, 이런 현상을 파악하려면 어떤 지표나 자료를 보면 좋을지 알고 싶어요.

 

그리고 이들 아파트 근처에 있는 창신쌍용1단지는 세대수도 더 많고 더 역세권인데, 다른 아파트들에 비해 가격이 잘 오르지 않았더라고요. 단순히 구축이라서 그런 걸까요,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는 걸까요? 이런 현상을 분석할 때는 어떤 기준으로 접근해야 할지도 잘 모르겠어서 조언 구해봅니다!

 

 


댓글


오렌지하늘creator badge
25.06.30 02:01

신다연님 안녕하세요~ 먼저 거래량이 아파트의 좋고 나쁨의 척도가 되진 않습니다. 시기마다 나오는 물건의 매매호가나 매물수가 다르기 때문이에요. 거래가 꾸준히 되는 단지인지 정도만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말씀하신 단지들은 20평대 30평대 같이 거래량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창신쌍용과 다른 단지들 간의 가격차이는 연식, 주변환경(언덕) 등 의 요소를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부동산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고, 어려우시다면 부동산과 통화해보시면 좋겠어요. 더 자세하게 아실 수 있을거에요.

진심을담아서creator badge
25.06.30 07:47

안녕하세요 :) 오하님이 잘 말씀해주셨는데요. 거래량은 참고 지표정도로 보시는 게 유효한데 그 이유는 거래를 원하는 시기에 매물 자체가 없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보다 더 중요한 건 현장에서 '오? 나는 여기가 더 끌리는 것 같은데?' 등의 현장에서의 감상입니다. 근처 부동산에도 전화해보시고 해당 단지도 걸어보시면서 현장의 감을 믿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