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는 2016년 2억대로 노원구 월계동 동신아파트를 매매하고 (현시세 6억대,대출x)
9년째 이곳에서 재건축 이주를 기다리며 살고 있는 3인 가족입니다.
관처 승인 후 벌써 2년이 지났는데 내년이면 이주를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으나 여러 이슈로 앞으로 2-3년은 더 거주해야 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이 일정도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죠.
문제는 아이가 27년에 학교에 입학하는데, 전학이슈도 있고 이 동네 학군도 그닥이라..게다가 워낙 낡은 아파트라 너무 이사가고 싶네요.
일단은.. 아이 학교 전학을 감당하고 어떻게든 2년은 버티고 향후 이주비대출 받아 성동구나 송파구에 전/월세로 살다가 새아파트 입주하는 꿈을 꾸고 있는데… 저희가 잘 생각하고 있는건지 아직 확신이 없습니다. 옆에 서울원아이파크도 곧 완공되고, 장위뉴타운 푸르지오,자이,중흥 둥 새아파트가 많이 들어와 미래에 입주할때쯤에는 동네는 새걸로 많이 개선되어 있겠지만.. 월계동의 입지에 아직도 의구심이 들고 더 상급지 갈수 있을것 같은데?
하는 어서 상급지로 가고픈 조급한 마음도 많이 드네요.
지금 6억대로 재건축아파트 팔고 동대문구,성동구 등의 9-10억대 구축 (지금에 비하면 신축) 아파트로 갈아타서 거기서 또 돈 모아 더 상급지로 갈아타는게 좋을까요…
이주할때까지 기다렸다 신축입주 후 상급지 갈아타기 (아마 20년 프로젝트) 하는게 나을까요.?
너나위 님이 서울의 중심을 ‘강남’ 이라고 생각하고 강남과 한강 가까운 곳으로 뚜벅뚜벅 가라고 하셨는데.. 10년째 발이 묶여 있으니 답답해서 질문 올립니다ㅠㅠ
어떤 선택이 나을지 그냥 편하게 투표 해 주세요..
댓글
아고 안녕하세요 슈리아님~^^
대출없이 6억으로 노원 월계동에 거주중이시군요~!
지금까지 기다리시며 느끼신대로, 말씀하신대로 사실 언제 어떻게 될 지 모르는 게 정비사업이긴 합니다ㅠㅠ
아이 27년 입학도 앞두고 계셔서 더 고민이 되실 것 같아요.
저라면 신축이 될 노원보다 지금 더 상급지에 점프하실 수 있는 상황이라면
아이 학군도 고려하여 이동을 해볼 것 같은데요,
제 생각은., 슈리아님의 현금흐름과 연에 모으는 종잣돈, 그리고 지금 집의 위치와,
보고 있는 단지들이 어디인지에 따라 정말 다양한 방향이 나올 수 있어서요.
지금 가지고 있는 집 뿐만 아니라 추가 투자의 로드맵까지 그려주시는
투자코칭을 한번 받아보시는 건 어떠셔요??ㅠㅠ
저도 내돈내산으로 받아보았는데 앓던 이가 빠진 것처럼 속시원히 해결이 되더라구요..!ㅎㅎ
이미 경제적 자유를 이루신 전문 자산가 분들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충분히 가치가 있는 선택이 될 거라 생각해요 :)
아래 7/7(월) 11:00 에 오픈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시면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weolbu.com/product/4442
아이가 27년 입학을 앞두고 있다고 하니 지금이 너무 중요한 시기라
마음이 쓰이네요 ㅠㅠ 꼭 고민하시고 좋은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ㅠㅠ
안녕하세요 :) 여러가지 마음대로 되지 않으시는 상황으로... 마음이 많이 좋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아마 '이게 좋을까' '저게 좋을까'하는 과정 속에서 조언을 들어도 확신까지 연결하기가 쉽지 않으실 것 같아요. 우선 말씀 드리고 싶은건 보유하고 계신 주택이 앞으로 큰 역할을 하실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성동구 등의 상급지로의 이동도 가능하시다면 좋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두가지 다 괜찮다는 말이 어렵게 느껴지시겠지만, 정말로 둘다 괜찮은 상황이라 생각하며 중요한 건 '내가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확신을 갖는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기 위해서 상급지 아파트를 공부하시며 '지금 내 상황에 맞는 것은 어떤 것인지'를 객관적으로 공부해보시는 게 좋아보입니다. 이 과정에서 스스로 더 마음에 닿는 곳을 알게되실거에요. 진심으로 응원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