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25년 6월 마지막 주 강의를 마치고 나니
벌써 25년의 절반이 지났습니다. 0_0
(월부 안에 있으니, 정말 시간이 어떻게 이렇게 빨리 갈 수 있는지 놀랍기만 합니다 ㅎ)
그 동안 내가 과연 성장을 하고는 있는지가 궁금했었는데
6개월 전 주우이멘토님의 열중반 강의를 들었을 때의
한꾸꾸와 비교해보니, 다행히도 제자리 걸음은 아니라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각자의 상황에 따라 앞으로 어떻게 투자자로서의 방향성을
잡고 나아갈 수 있는지
A-Z 까지 모두에게 해당할 수 있는 강의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셨습니다.
현재 시장에서 나는 어떻게 해야 할까
- 작년부터 이어진 대출규제와 토허제 해지와 재지정, 또 다시 대출규제로 이어진
혼란한 시장 상황에서 쏟아지는 언론과 주변의 우려에 흔들리지 않고 기회를 찾아가기
- 투자자는 시간을 두고 이따금 목표물로 과녁하는게 아니라 항상 과녁을 겨누고 있다가 내 반경에 들어오면
바로 그 때 방아쇠를 당겨야 한다.
- 지방 아파트는 매도를 생각하고 매수를 해야 한다 but, 상승사이클이 짧으므로(→ 상승흐름이 흘러나가는 데 있어 범위가 넓지 않으므로) 단기간에 마중물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수도권 아파트는 보유와 매도를 동시에 생각 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but, 지방에 비해 수익률이 크지 않을 수 있고 투자금의 규모 역시 지방보다 크기 때문에 다음 투자를 생각 할 때 기간이 조금 더 길어질 수 있겠다.
- 수도권과 지방 투자는 이와 같은 편익과 비용, 나의 상황을 잘 따져봐야 한다.
나의 상황에서 지방? 수도권?
- 내가 현재 가지고 있는 종잣돈과 1년과 모을 수 있는 저축액이 얼마인가?의 재정적인 요건과 장거리 이동이 가능한지 상황에 대한 요건을 절충해서 결정해야 한다.
- 그럼에도 수도권과 지방에만 꼭 한정해서 생각할 필요는 없다. 수도권에서 투자를 하다가 투자가 익숙해지고, 시장상황이 또 지방으로 흘러가면 그 때는 지방을 생각할 수도 있는거다.
- 나에게 맞는 지역 선정 : 입지 독점성(강남 1시간 이내)과, 전세가율을 고려하여 지역 평균투자금을 확인해서 저평가(절대적 저평가 → 상대적 저평가) 단지를 찾을 것
- 지방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가치는 인구 = 투자 수요
BM>
금액대별 5순위 시세표 작성하기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면 될까
- 10억을 벌기 위한 투자 로드맵 중에 내가 생각하는 방향성은 ?
한 채 전략 / 두 채 전략 / 다주택 전략
-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 돈 + 실력 + 운이 따라야 한다.
- 실력을 쌓게 위해 할 수 있는 것에 120%를 해낸다는 생각으로 조금 더 높은 목표를 세워 앞으로 나아가라.
나를 믿지 말고 ‘루틴’을 믿고
할 수 있다가 아닌, 그럼에도 불구하고 + 해내세요! 라는 주우이님의 말씀이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10억을 위해 큰 목표를 바라보며 구체적인 계획 안에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해내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
댓글
5순위 시세표 꼭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해내실 꾸꾸님~ 6월 한달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ㅎㅎ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