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목실감
25.07.01
경제신문 읽기 (완료) - 20분
A지역 단지분석 (완료) - 3시간
B지역 시세조사 (완료) - 3시간
그릿 독서 (완료) - 40분
그릿 독서 느낀점 (완료) - 20분
제 11장 그릿을 기르는 운동장
어떠한 일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끈기있게 해낼 수 있는 그릿을 기르기 위해서 부모나 주위 사람들의 행동도 중요하지만 학창시절 특별활동을 통해서 아이가 그 환경 안에서 엄격하게 통제도 받고 본인이 원하는 성과를 이루는 경험을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이는 저자가 특별활동과 그릿의 연관성을 입증하기 위해 실험한 결과로 충분히 증명이 되었다.
그 단어가 “과업 완수”이다.
특별활동의 종목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골프든 토론회든 아이들이 부서 활동을 하면서 발전이 있었다는 점이 중요한 것이다.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예시를 들어준 가족이 꼭 지키는 규칙이다.
첫째 부모를 포함한 모든 가족이 어려운 일에 도전해야 한다는 것이다 = 본받을 수 있는 부모가 되야 한다.
둘째 어려운일도 그만둘 수 있다. 하지만 내가 정해놓은 목표 기간까지는 무슨 일이 있어도 완수해야하며 중간에 어떤 핑계로도 그만둘 수 없다 = 과업완수
셋째 스스로 어려운 일을 선택한다. 누가 골라주는 것이 아닌 내 의지로 선택하고 완수해야한다. = 블룸의 3단계 중 초기
“자녀가 스스로 진로를 선택할 기회를 말살하지 않으면서 그릿을 기르도록 장려하고 싶다면 해당 규칙을 실행하라”
그리고 12장에서는 그릿을 만들기 위해서는 내가 그 환경 안에 들어가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뛰어난 그룹에 들어가게 되면 초보인 나도 뛰어난 사람들의 루틴을 따라하고 그에 맞게 발전을 하게 되기 때문이다. 같은 투지가 있는 사람들과 함께하면 동기부여 뿐만 아니라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혼자만 싸우면서 그 투지를 이어가려 하지 말자.
그리고 열정과 끈기가 가득하다고 꾸준히 한다고 해서 결실이 그에 비례하게 나오는 경우는 드물다.
몇 년 뒤에야 투지의 결실을 거두는 경우도 있으니
제대로 된 방법을 알고 방법이 틀렸다면 포기하고 다른 길을 찾아보자.
내가 지근 열정과 끈기로 이어가는 투자의 길이 몇 년 뒤에 좋은 결실로 이어지길 바란다.
감사일기
오늘도 정해놓은 목표를 다 완수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날이 더워 동료들의 안전을 걱정해주는 파트장님께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게 운동하고 마무리 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오늘도 아무런 사고 없이 하루를 마무리 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댓글
내집받고하나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