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중 책 4갖고 5면 같ㅇ1만나9ㅕ조 리치사모] '성공을 위한 그릿' (그릿 독서후기)

  • 25.07.02

 

안녕하세요~

열중 45기 19조입니다~

 

열중 19기로 월부 입문했는데

벌써 열중 3수강 마지막 주가 되었습니다.

 

이번에 읽은 책은

‘그릿’입니다.

 

 

 

 


★책 제목(책제목 + 저자) : 그릿(앤절라 더크웍스)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읽은날짜 : 2025.06.

★핵심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목표 # 끈기 # 노력

★도서를 읽고 내점수는 (10점만점) : 9점

 

 저자 및 도서소개 

2016년 출간 즉시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교육, 산업, 방송할 것 없이 전세계적으로 신드롬을 일으킨 책 《그릿》이 국내 50만 부 돌파, 150쇄를 기념한 골드 에디션으로 다시 우리를 찾아왔다. 이번 리커버는 고급스러운 하드커버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이 책이 끊임없이 역주행을 하며 전세계 600만 독자들에게 사랑을 받는 이유는 성공에 있어 가장 중요한 태도이지만 오늘날 그 의미가 퇴색되어버린 열정, 노력, 끈기의 가치를 우리에게 다시 상기시켜주기 때문일 것이다. 최근 새로운 시대의 성공 비밀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펼쳐라! 자신만의 성공을 꿈꾸는 많은 이들에게, 아이의 성취감을 길러주고 싶은 부모들에게, 도전을 멈추지 않는 기업가들에게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줄 것이다.

 

 감명깊게 본 문구 

 

  인간의 잠재력의 아주 일부만 활용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개개인들은 자기 한계에 훨씬 못 미치는 삶을 산다. 

최대치이하의 열의를 보이고 최고치 이하로 행동한다.

나 역시 마찬가지이다. 한계의 벽을 넘지 못하고 그만 포기하거나 다음으로 미루고는 한다.

세상 사람들은 능력을 넘치게 갖고 있지만 매우 특출한 사람만이 능력을 전부 활용한다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다.

그렇다면 재능은 나쁜것일까? 재능에만 집착하는 자세가 해로울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나머지 모두를 가릴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재능만 강조할 경우 그에 못지 않은 노력에 대한 관심을 잃을 수 있다.

 

  우리가 어떤 일을 시도했을 때 얼마나 좋은 결과를 얻을지 그 ‘결정권’을 쥐고 있는 것은 “열망과 열정, (우리) 관심의 정도이다.”

 

  분야에 상관없이 대단히 성공한 사람들은 굳건한 결의를 보였고 이는 두 가지 특성으로 나타났다. 

첫째, 그들은 대단히 회복력이 강하고 근면했다. 

둘째, 자신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매우 깊이 이해하고 있었다.

 

  그렇다면 ‘의식적인 연습’ 즉 전문가들의 연습 방법은 무엇이 어떻게 다른걸까? 첫째, 그들은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전체 기술 중에 아주 일부분에 집중한다. 그들은 이미 잘하는 부분에 집중하기보다 뚜렷한 약점을 개선하려고 노력한다. 그들은 의도적으로 아직 도달하지 못한 난이도의 과제에 도전한다.

 

  "나도 그동안 전부 그만두고 싶을 때도 많았고 수학 연구 대신 좀 더 쉬운 일을 하고 싶을 때도 있었습니다." 누구에게나 그런 사람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부동산 공부한지 만3년이 다 되어가는데 왜 이렇게 느리지? 너무 저성장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속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에게 유용한건? 목표 달성할때까지 그냥 하는 것!!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된 점 그리고 느낀점 

어떤 목표를 달성하기위해서는 될때까지 ‘그릿’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될때까지 해보자!!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권을 뽑는다면? 

부의 추월차선

 


댓글


리치사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