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정에 과제 제출 기한이 끝났지만 나는 끝나지 않았다!!
원래 강의에서 과제를 작성하는 경로에는 강의 후기와 조모임 후기를 따로 적게 되어있지만
기한 넘겨 내가 따로 작성하는 것이니 두가지 한꺼번에 작성하기!
열기 강의는.. 내가 느끼기엔 좀 깊이가 있고 밀도가 있는 강의라서(어려웠다는 말) 4주 과정이 굉장히 길게 느껴졌고
강의를 듣는 것만으로 힘이 들었다. 내가 할 수 있을까 겁도 많이 났고 소심해졌다.
이것을 가르쳐주시는 강사님들은 얼마나 힘이 드실까.. 강사님들은 확신이 있으실텐데 그 확신을
수강생에게 전달하시는게 얼마나 힘이 드실까..
자모님 강의에서는 부동산 투자 원칙과 임장에 대해 매우 자세하게 설명해주셨다.
매우 자세하게 설명해주셨는데 앞으로 배울 것들에 대한 일부라는 말씀에 마음이 덜컥..
얼마나 많은 것들이 남은거지ㅠㅠ 부동산 투자 강의는 달달달 외워서 성과가 나는게 아닌 것 같고..
강의를 이렇게 듣는게 맞는건지.. 지금 이 강의 들은게 실제로 적용이 될까 아직 잘 모르겠다.
초보자의 태도와 관점에 대해서 얘기해주실 때, 내가 지금은 분명 초보자의 눈과 생각을 가지고 있는게 확실한데
월부에서 계속 공부하고 머물러 있다보면 성장하게 될까 의심과 기대가 생겼다.
4주차 강의를 한개 남겨두고 조모임에 참석했다.
이번 조모임이 마지막이라는 건 조모임 끝에 가서 조장님이 마지막 인사를 해주실 때, 실감되었는데..
일단 조모임이 시작될때 이전과 다르게 조원들이 반가웠고 너무 고마웠다. 맨 처음 월부에 입성하여 재테기 조모임할때는 잘 몰랐는데.. 조모임이라는 것도 뭔가 내가 느끼는 것과 생각하는게 달라지는 것 같다.. 상황도 상황인지라.. 강의 초반때, 건강이 좋지 않아 의욕이 생기지 않았을 때, 조원들이 으쌰으쌰 하는 모습을 보며 완강까지 하게 되었으니!
여튼 조모임을 마치고 4주차 마지막 강의에서 자모님께서 하신 말씀을 들으며.. 내가 조원들한테 먼저 더 좋은 사람이 되려고 하지 않고 열심히 하려고 하지 않고.. 판단하고.. 불평하고.. 바라기만 했을까.. 너무 미안한 마음이 든다..
늘 아쉬움만 남는 조모임.. 다음번엔 후회없게 마음 쏟아야겠다..
많이 고마웠어요 열반스쿨 기초반 87기 27조 ♥
늘 평안하시길! 원하시는 거 다 이루시길! 부자되시길!!
고생 너무 많으셨고 앞으로도 화이팅!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