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중 45기 66쪽만 더 읽조_부자꽁냥꽁냥]그릿 후기

  • 25.07.02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그릿

2. 저자 및 출판사: 앤절라 더크워스/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2025. 06.26~2025. 07. 02

4. 총점 (10점 만점): 8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제2부 ‘포기하지 않는 나’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내 안에서 그릿을 기르는 법]

 

제6장 관심사를 분명히 하라

흥미를 자극할 방법을 찾아라. 그리고 인내심을 가져라. 관심이 발전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린다. 끊임없이 질문하고 그 대답들이 다시 질문으로 이어지게 해서 관심사를 계속 파헤쳐라.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을 찾아라. 격려해 주는 멘토에게 다가가라. 시간이 가면서 당신은 더욱 능동적이고 정보가 많은 학습자가 될 것이다.

 

제7장 질적으로 다른 연습을 하라

전문가들은 처음부터 다시 반복, 또 반복한다. 처음에 설정했던 목표를 마침내 완벽히 달성할 때까지, 이전에는 고전했던 부분을 나무랄 데 없이 능숙하게 해낼 때까지, 신경 쓰였던 기술 부족이 무의식적인 자신감으로 바뀔 때까지 반복한다.

 

제8장 높은 목적의식을 가져라

좋아하는 일을 할 때 목적의식이 생긴다. 

 

제9장 다시 일어서는 자세, 희망을 품어라

나는 실패해도 오랫동안 낙담하지 않고 다시 일어선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넘어지면 쉽게 낙담하고 포기해 버렸는데, 끝까지 하겠다는 집념으로 다시 일어선다.

-자녀에게 그릿이 생기기를 바란다면 먼저 당신 자신이 인생의 목표에 얼마만큼 열정과 끈기를 가지고 있는지 질문해보라 : 아이보다 내가 먼저 끈기를 갖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자녀에게 자기가 배우겠다고 한 일은 끝까지 마쳐야 한다는 점을 확실하게 가르치기

-뭐하러? → 왜 안돼?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15  매일 스스로에게 도전하고, 넘어지면 다시 일어날 거고요. 거기서 가장 똑똑한 사람은 못 되더라도 가장 집념이 강한 사람이 되려고 노력할 겁니다. 길게 보면 재능보다 끝까지 하겠다는 집념이 더 중요할지 몰라요.

 

P. 75 어떤 일을 아주 잘하려면 능력 이상으로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 "제 경우에는 두 배로 집중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거듭해서 하다 보면 타고난 재능이 없는 일도 제2의 천성처럼 된다는 것을 깨달았죠. 그 일을 할 능력이 있기는 하지만 하루 아침에 되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배웠습니다.

 

P. 359 그릿이란 한 번에 한 걸음씩 계속 나아가는 것이다. 흥미롭고 목적이 뚜렷한 목표를 굳건히 지키는 것이다. 매일, 몇 주씩, 몇 해씩 도전적으로 연습하는 것이다. 일곱 번 넘어지면 여덟 번 일어나는 것이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부자꽁냥꽁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