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0/4 부산진구에 1호기 계약을 했습니다.(현재 공실상태이고, 매도인이 경매로 구매해서 근저당 설정금액이 있는데, 전세잔금으로 처리후 근저당 말소하는 조건입니다).
어제 전세 계약하려는 분을 구했다고 부사님한테 연락을 받아서 넘 좋아했는데요.
처음엔 계약금 5%만 지급하고 12월경 입주하겠다고 해서, 계약금 10%가 아닌 5%였지만, 빨리 전세 맞출 생각에 알았다고 했습니다.
근데, 다시 부사님이 전화와서
세입자가 전세대출을 받아야 되는데, 갭투자자한테는 보증보험(?)이 안되고, 전세대출이 안나온다.
이럴 경우 방안은,
제가 가족행사로 시끄러운 곳에서 전화받느라 못 알아들은건지, 아니면 제가 내용을 잘 이해 못했을 수도 있는데요.
어떻게 해야 될 지 답답해서 문의드립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
댓글
안녕하세요 부자꽁냥꽁냥님- 부산에 이러기를 투자하셨군요- 전세를 맞추는 과정이신데, 세입자가 전세대출을 받게 될 경우가 궁금하신 것 같습니다 6월 규제 이후로 소유주 변경에 따른 전세자금 대출이 우선은 어려워졌습니다. 즉, 집주인이 바뀌는 것과 동시에 새 전세를 세팅하고 세입자가 전세금 대출을 받는 것이 어려워졌다는 것입니다 해결 방법은 일부 사장님들 혹은 상담사님들을 통해서 가능한 은행들이 있는지를 확인해 보시는 방법이 있고, 또 이런 투자의 경우에는 기존 집주인 즉 매도인이 전세입자를 맞춘 다음 세입자가 껴있는 상태에서 매수인인 우리들이 승계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장님께도 확인해 보시면서 진행하시면 조금 더 정확할 것 같습니다 전세입자가 대출이 나오지 않으면 손님을 구했어도 실제적으로는 계약까지 가기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꼼꼼하게 알아보시고, 지금 하시는 매수 계약의 특약을 비롯한 계약 조건을 잘 챙기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끝까지 잘 완료되셨으면 너무 좋겠습니다🙌🏻 응원 많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부자꽁냥꽁냥님! 1호기 너무 축하드립니다. 공실 상태인 집 매수하여 전세 손님 찾고계시군요. 규제가 생시면서 잘 모르는 상황이라 당황하셨을거 같아요. 아직 지방은 수도권과 다르게 매매전세 동시진행 시 전세대출이 나오는 은행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사장님께 각 지점별 은행상담사 번호 요청하여 대출 가능여부 확인하면 좋겠습니다. 보증보험도 sgi hug hf 3가지가 있는데 계약서를 보여줘야 보증보험이 가입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각 보증사마다 전화를 돌리며 보증보험 가입가능여부와 절차를 확인하면 좋겠습니다. 일단 이전만큼 편하지않지만 방법이 있어보입니다. 잘 확인하시고 전세까지 마무리 잘 하시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꽁냥님 위의 두분께서 거의 답안지 처럼 말씀해주셔서 뒤로가기를 눌렀다가 하나만 딱 말씀드리고 싶어서 댓글 남겨봅니다. 1. 반드시 이해해야하는 부분이에요. 부사님께 자세하게 여쭤보셔요 한번더. 이해 안간 부분이 있으면 이해안갔다고 하시면서 구체적으로 이해를 하셔야 해요 안그럼 나중에 마음이 어려워질 수 있거든요. 우린 그런 의무가 있어서요 반드시 이해하셨으면 좋겠어요. 2. 부사님이 잘못알고 계실 수 있어요. 그런경우에 위의 두분의 댓글을 참고해서 제가 알아봤을땐 이러 하니 한번만 더 알아봐달라 말씀을 드리면 돼요. 저도 가능한 은행들이나 상담사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부사님께서 너무 확신을 갖고 거절을 하신다면 직접 알아보셔서 가능한 상담사 분을 미리 준비해두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꼭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좋겠어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