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 열반스쿨 중급반 조모임은 특별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특히 튜터님이신 으으음 튜터님께서 무려 저희조 조장이라는 놀라운 소식과 더불어 다른 조원분들과 으쌰으쌰 오프라인 조모임을 진행 하였습니다. 조원분중 부포투님께서는 현역 군인이셔서 군대에서 참여를 해주셨습니다. (정말 대단하십니다…)
각자 간단한 자기소개와 더불어 월부은 책을 읽고 어떻게 투자를 결심했는지 이야기를 해나갔습니다.
저의 경우 지난 21년도 불장일 때 주변에서 주변에서 자산을 가졌던 사람과 저같이 자산을 가지지 못한 사람의 격차를 몸소 느꼈고 23년도 4월 유튜브에서 우연히 월급쟁이부자들을 보고 월부에서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했었습니다.
어떤 계기로 내가 공부를 시작했었지 라는 생각과 더불어 조원분들도 어떤 계기로 투자를 결심했는지 이야기를 들을 수있어서 공감도 가고 대단하다고 느끼고 많은 생각이 오갔던 것 같습니다.
발제문을 통해 조원분들과 이야기를 했던 내용중 1강에서 게리롱 튜터님이 저환수원리에 대해 강조를 하셨었는데 각자 본인에게 가장 와닿았던 것에 대해 이야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저도 그렇지만 다른 조원분들도 환금성에 대해서 다들 많이 생각을 해보셨던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투자 공부 초반에는 수익률에 대해서 좀 더 생각을 많이 했는데, 매도 부분까지 고민을 해본다면 확실히 환금성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무작정 싼 것보다는 돈을 조금 더 들이더라도 사람들이 좀 더 선호하고 매도하기 좋은것을 선택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됩니다.
월부은 책과 게리롱 튜터님 강의를 통해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조장님과 조원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댓글
팥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