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차 조모임은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었고 몰입이라는 책을 읽고 조원분들과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저자분이 뇌과학자 이신데 과학적으로 어떻게 몰입을 잘 할 수 있는지를 설명 해둔 책입니다.
*책 버전은 확장판인데 이전 보다 예시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세번째 조모임에서 이야기 하였던 내용중에 가장 인상 깊었던 주제는 발제문중 첫번째 발제문,
몰입에서 명확한 목표 의식과 성취 동기의 중요성을 이야기를 하는데 각자 어떤 목표를 달성하고자 투자에 몰입하고 있는지를 다같이 이야기 하였습니다. 이 주제는 세번째 발제문에도 있는 내용과 겹치는데 남은 하반기 나의 투자 방향성과 다음달 앞마당 계획에 대해서도 같이 이야기를 조원분들과 하였습니다.
투자를 아직 못하신 조원분들의 경우 투자에 대한 열망과 그에 대한 노력에 대해 많은 말씀을 나눠 주셨습니다. 저 또한 1호기를 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렸고 그 열망에 대해 공감 하였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저의 이야기를 하자면 저는 단기 목표로는 저는 올 하반기 월부학교를 가는게 목표입니다.
좀 더 딥하게 부동산에 대해 공부를 하고 싶어졌기 때문에 학교에가서 튜터님에게, 선배 투자자분들에게 많은 인사이트를 얻고 한 단계 성장 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두번째로 중기 목표는 부모님 집의 매도입니다. 부모님께서는 제가 월부 공부 이전에 빌라를 사셨는데 가치가 없는 자산에 대해 빠르게 매도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마자믹으로 장기 목표는 비전보드에도 적혀있지만 순자산 10억 달성입니다. 누구에게는 작은 목표 일 수 있지만 늦은 나이에 부동산 공부를 시작한 저에게는 노후를 위한 소중한 자산이 될꺼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 목표들을 달성하기 위해 이번 한 달도 강의를 들으며 독강임투를 지속해 나가는 것 같습니다.
저 뿐아니라 다른 조원분들도 각자의 목표를 향해 독강임투를 지속하고 계셨습니다.
세번째 조모임 또한 온라인이었지만 유익한 시간이 되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준비해주신 조장님과 참여 같이 한 조원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
댓글
팥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