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58기 19조 휘파람 프로도] 나의 불안을 잠재우기 위해 시작한 내집마련기초반 강의!

  • 25.07.03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불안했습니다. 5월부터 집을 사려고 알아봤는데 지켜보던 단지가 7월초인 지금 그새 1.5억이 올라있는 걸 보고 불안했습니다. 살 수 있었던 집을 못사게 되는 상황에 놓이니 마음이 급해져서 이거라도 사야하나 저거라도 사야하나 하루에도 몇번씩 네이버 부동산에 들어가 매물을 검색하는 제가 조급해보이더라구요. 

 

  • 7월부터 스트레스 DSR 실행된다는데
  • 규제 나오기전: 내가 그 규제에 걸리면 사고싶은거 못사는거 아니야? (결국엔 아니었죠!)
  • 규제 나온 후: 이제 내가 사고 싶은 집에 수요가 쏠리는거 아니야??
  • 그전에 빨리 강의를 듣고 매매하고 싶은데 왜 강의는 7월초부터 하는지

     

     원망도 했었구요. 사고 싶던 단지를 두번이나 방문해보기도 했습니다.

 

결론은 아직은 기다리길 잘했다! 와 칭찬해 나자신! 이정도는 아니지만 불안이 좀 가라앉기 시작했습니다!

 

직전에 열린 내집마련 챌린지도 들었는데 엑셀을 작성하면서 조금씩 불안이 가라앉는게 느껴졌구요, 하지만 그럼에도 해소되지 않는 질문들이 있었습니다.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에서 얻고싶는 것들이기도 한 것들인데요.

 

  1. 지금이 좋은 기회인건 알겠는데 제 기준 좋은 아파트는 이미 전고점에 도달했고 사실 누구나 사고싶어하는 좋은 아파트는 이미 전고점이거나 전고점을 돌파했고 안좋은 아파트일수록 전고점에 도달하지 않고 지지부진했는데요, 무료 챌린지 강의에서는 좋은걸 싼가격에 사라고 하는 기준이 모호했습니다. 저는 좀 더 명확한 기준이 필요했던 것 같아요. 다행히 무료강으로는 해결하지 못한 의문이 1강에서 바로 나와 체한게 씻은듯 내려갔습미다
  2. 그래서 어떤 아파트가 좋은데? 나눌 수 있는 기준도 무료 강의에서도 충분히 많이 보여주셨지만 이때까지 나온 너나위님의 아파트 고르는 기준 관련 유튜브를 거의 다 본 저로서는 산개해있던 유튜브 영상을 하나로 정리해주는 정도의 느낌만 있었습니다. 분명히 유튜브에 나온 블러처리된 너나위님의 엑셀에는 더 많은 항목이 있었는데 말이죠. 현재 내집마련 기초반 과제 템플릿으로 올라온 엑셀은 확실히 더 자세한 것들을 함께 고려해서 판단하게 도와주는것 같아요. 이 중에서도 우선순위가 있겠죠. 이걸 2강때 자세히 배우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진짜 현기증나요. 빨리 다음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 내가 지금 눈을 낮춰 조금 급이 낮은 아파트를 사버리면 격차가 더 벌어져서 남들이 말하는 ‘갈아타기’도 못하는것 아닐까 하며 예산에 맞는 아파트를 보는것마저 스트레스였는데 내집마련기초반에서는 ‘갈아타기’를 자세히 배우니까 진짜 할 수 있을것 같아요!! 물론 이것도 폭락론자들에겐 말도 안되게 들리겠지만 그것도 더 자세히 어떤 원리에 의해 안전한 자신인지, 어떻게 예산을 짜서 어떤시기에 어떻게 갈아타기를 해야하는지 들어서 마음이 더 편해졌구요.
  4. 유튜브에서는 속시원히 말못하는것들을 강의에서는 블러처리 없이 공개해주시더라구요! 맞아요! 이런 꿀정보를 원했습니다 ㅠㅠ 

 

저는 ‘안다’는 것에 편안함을 느끼는 사람이에요.

통제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에 안정감을 느끼는 사람이요. 부동산이 워낙 변수가 많아 보여 지금도 가격이 저 산으로 날아갈 것 같지만, 명확하지 않던 기준들이 점점 선명해지면서 편안해지는데 아주 만족중입니다!

 

제가 제일 싫어하는 강의가 새로운 정보 없이 했던말 또하는 돈아까운 강의인데 1강만 들은 지금까지는 만족중입니다. 너나위님의 진심 + 이 사람이 이 강의를 준비하면서 했을 노력들이 보이는 강의라 감사히 듣고 있습니다. 심지어 중간에 하는 농담마저 강의를 지루하지 않게 해서 완강시키려는 장치같아 감탄하며 보고있어요. 전세사고를 당했다가 막 전세금을 돌려받은 상태라 독기가 바짝오른 지금!! 꼭 3개월 안에 내집마련 해보겠습니다! 날이 시원해질땐 제 손에 집문서가 들려있길 바라면서 강의후기 끝!


댓글


휘파람프로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