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너나위님의 실준반 첫번째 강의 어느 하나 허투루 들을 수 없는 강의였습니다.
제일 먼저 현재 나의 상태는 어떤지 물어보셨는데 강의에서는 무려 8단계가 있었는데 저는 아쉽게도 ‘모른다’의 단계였습니다. 만약 너나위님께 질문의 시간이 주어진대도 아는게 제대로 없으니 그냥 두루뭉술하게 투자 어떻게 하나요 수준의 질문 밖에 안나올 것 같더라구요.ㅠㅠ
그리고 항상 강조하시는 잃지 않는 투자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할수 없는 것 잘 구분하고 매매가 전세가에 따른 시나리오 알려주신대로 잘 적어놓고 항상 염두에 두어야겠습니다.
과한 취미처럼 하라는 말씀도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사실 요즘 너무 덥고 다들 힘들다힘들다 하는데 임장은 어떻게 가며 지난 열기에서 조장님이 보여준 임장 보고서를 보고 과연 내가 저렇게 할 수 있나??하고 조금 부담스러운 면이 있긴했어요. 하지만 생업처럼 말고 과한 취미처럼 하라는 너나위님 말씀도 있고 지난 조모임때 조장님 말씀에 조금은 덜 부담스럽게 다가갈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6시간에 달하는 강의 열심히 듣는다고 들었는데 아직 소화는 안된 것 같습니다.ㅎㅎ
강의 마지막에 말씀하신대로 따로 적어 놓고 두번 세번 보고 잊지 않도록 해야겠어요.
완벽주의가 아닌 완료주의로 과한 취미처럼 이번달 임장보고서 잘 완성해 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