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내 현재 상태를 알아보는 시간
3개월 전에는 부동산에 대해 1도 모르는상태에서 실준을 들었고,
지금은 완벽하진 않지만 애정을 듬뿍 담은 앞마당 2개가 생긴 상태에서 실준을 수강했는데 역시 실준은 투자에 대한 방향을 잡아주는 강의인 것 같네요.
지금도 아직 모르는 단계지만 용어를 들었을 때 ‘아! 그거’ 하는정도는 되는 것 같고,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갈대처럼 흔들리는 마음을 다 잡고 정확한 목표와 실천방법을 정하고, 그대로 실천하는 우직함이 필요한 단계같습니다.
조급했던 마음에 찬물을 끼얹는 순간
가족의 반대와 금전적인 문제로 월부 강의를 몇 달 쉬어야 하는 상황에서 너나위님의 강의는 꼭 들어야겠다 다짐하며 신청한 실준반.
유리공을 지키는게 가장 중요한 것임을 알기에 과한 취미로 생각하고 혼자서 몇달 열심히 노력해야지 생각했는데
갑자기 발표된 부동산 대출 규제와 가고 싶은 임장지역을 못가는 아쉬움 등 여러가지 마음이 복잡한 순간들이었는데 마음을 다 잡는 시간이었어요.
상황이 바뀌는것에 흔들리기 보단 명확한 나의 비전과 앞마당 만들기, 임장보고서 쓰기 등 4개월 동안 배운 모든 것을 적용해보는 시간을 보내야겠다 다짐했습니다.
지금 당장은 조모임도 못하고, 강의도 매달 못듣지만 오랜시간 월부환경에서 공부하리라 마음을 먹었기에 내 페이스대로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강의only 공부방을 통해 마음의 위로를 받는 시간
열반스쿨 중급반부터 조모임을 신청하지 못하여 뒤쳐지는 기분이 들었는데 강의만 듣는 사람들을 위한 공부방이 생겨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특히 샤샤님에게 직접 질문하고 조언을 얻는 순간은 정말,,, 너무 큰 위로가 되었고 한줄기 빛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조모임을 못듣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에 나만 어려운게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고, 놀이터와 공부방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고 배울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진심으로 투자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해 배려하고 환경을 만들어주는 월부에 한번 더 감동했어요~~
<꼭 적용할 점>
매일의 습관
긍정의 확언 쓰기
주 1회 비교평가 연습하기
이번주 과제
임장보고서 과제 완료(1주차)
시세트레킹 자료 정리(수지, 동대문구)
분임 루트 계획 & 주말 분임(중랑구)
댓글
벤자민율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