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종95입니다
모든 월부인들의 고민.. 내가사는 지역과 먼 임장지를 배정받으면 기차표부터 확인하게 되는데요!
특히 주말에 임장일정이 많은 저희는 주말 KTX, SRT티켓 예매는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ㅜㅜ
(일단 가는건 예약했는데.. 임장 끝나고 올라갈 때 자리가없어 서서가거나.. 취소표 나오는지 계속 새로고침 한 경험.. 다들 있으시죠?!)
저도 이 방법을 모를 때는 서서돌아간적이 많았는데요!!
이 방법을 사용하고 나서는 앉아서 갔다 앉아서 돌아옵니다!! 아직까지 실패한적은 없다는 것!!
오늘 작성하는 글은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동료분들을 위해서 제가 티켓 예매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제가 이용하는 사이트는~~
“빠른손 컴퍼니” 라는 사이트인데요!
(이 사이트를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고, 저와는 관련이 단 하나도 없음을 미리 밝힙니다. 수수료가 있는데 제가할 땐 500원이었는데 1000원으로 인상되었더라구요. 이 금액을 지불하고 맘걱정 없이 티켓구매를 ‘위임’한다고 생각하면 아깝지 않은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와있듯이 티켓 예매 대행사이트인데요.
간단하게 먼저 말씀드리면 회원가입 후 내 KTX, SRT 회원번호를 넣고 금액 충전을 하고나서
내가 타고싶은 시간대의 기차표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3시간동안 취소표가 나오는 걸 예약해주는 사이트입니다!
바로 자세하게 설명해드릴게요!
회원가입
(이번 조원분들은 처음보는데 이미 회원가입된 경우라고 뜨는 상황이 있더라구요. 그럴땐 아이디/비밀번호 찾기에서 찾으신 후 재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것도 안되면 문의하기 이용해보세요!!)
사이트 들어간 후 회원가입 하신 후 사이트 상단 기차계정관리에 보면
본인의 SRT, KTX 회원번호를 입력하는 란이 있습니다.
**본인의 SRT, KTX 회원번호는 핸드폰에서 각각 어플 들어간 후 확인가능합니다!
SRT회원번호 확인방법
이름밑에 나와있는 숫자가 회원번호입니다^^
KTX회원번호 확인방법
마찬가지로 이름 옆에 나와있는 숫자가 회원번호 입니다!
2. 원하는 기차표 선택
이렇게 회원가입하고 내 SRT, KTX 회원번호를 등록했다면 이제 내가 원하는 기차표를 선택할 차례입니다!
화면에 보이는 선택하기 창을 누르면
이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내가 타는 역, 도착하고싶은 역 (코레일톡, srt에 나와있는 역 이름을 입력하셔야합니다)을 입력하고
원하는 날짜, 시간대를 설정해서 검색하면 됩니다.
*예를들어 7월 7일 서울에서 부산을 가고싶다
역 정보 적고 날짜, 시간대 입력합니다
내가 타고싶은 차가 KTX면 KTX선택, SRT면 SRT 선택하시면 됩니다!(열차에 맞게 시간 설정해야합니다)
설정하고 검색 누르면 밑에사진처럼 열차시간이 뜨게되는데요
일반실 / 특실 중 선택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종잣돈은 소중하니 저희는 일반실 신청하면 되겠죠?? 지금까지 일반실만 탔는데도 다 잘 잡았습니다!)
이렇게 신청하고 나면 신청완료되었다는 안내와 함께 카카오톡 알림이 오는데요!
신청하고 3시간동안 업체에서 취소표가 나오면 나의 회원번호로 예약을 해줍니다.
3시간 동안 예매를 하지못하면 못했다고도 알림이 옵니다.
(제가 경험해 본 바 당일, 전날의 티켓은 100% 잡았고 1주일정도 텀이있는 기차표는 잘 못 잡았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사람들이 취소하는만큼 잡히는데 전날, 당일날 취소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요^^)
신청해놓고 임장하다가 예매가 성공하면 알림이 옵니다!!
이렇게 알림이 오면 10분내로 해당 열차 어플들어가서 결제를 해야하는데요!
[KTX결제 확정하는 법]
처음 회원번호 확인하는 순서와 같습니다.
우측 상단 버튼 누르고 밑으로 좀 내리다보면 승차권 예매란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예약 승차권 조회, 취소가 있습니다
그럼 내가 신청한 티켓이
이렇게 예약되어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결제/발권 누르고 결제하시면 예매완료!
KTX는 이렇게 예매하면되고
SRT도 똑같습니다.
SRT 예매 성공 카톡이 왔다면 예약 티켓은
승차권 확인 들어가시면 예약된게 있으실 겁니다
KTX와 마찬가지로 예약된 티켓 마저 결제를 하시면 예매완료!
저는 이 방법으로 수도권, 지방 임장 시 앉아서 다니는데요
보통 강의신청하고 임장지 발표하고나서 가는것만 예매해놓고 돌아오는것은 임장지에서 끝나는 시간 나올 때 쯤 예매하는 편입니다. 이렇게해도 지금까지 앉아서 못온적이 없네요.. ^^
지금도 지방투자실전반을 듣고있는데 조원분들의 티켓예매 걱정을 듣고
저희조에만 말씀드리기보다 만나지못한 동료분들에게도 나눠주고싶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방법뿐 아니라 기존에 알고있던 매크로, 예매 꿀팁 글을 모아봤습니다^^
기차표 매진시 대응요령 총정리(영덕님 - https://cafe.naver.com/wecando7/10029951
임장갈 때 기차 할인방법(율라님 - https://cafe.naver.com/wecando7/8406029
매진된 KTX 예약팁(수면양발님 - https://cafe.naver.com/wecando7/7106108
기차표 광클방법(빙바나나님 - https://cafe.naver.com/wecando7/11483897
이상으로 동료분들의 기차예매에 어려움이 없길 바라며
글쓰기에 도움을 주신 워닝워닝님과 알려주셨을 때 적극리액션해주신 에디조장님에게 감사인사를 드리며 마무리하겠습니다~^^
댓글
크~~ 드디어 올라왔군요!! 나눔글!! 이걸로 진짜 다들 임장하고 기차표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아요!! 세종님 좋은 나눔 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