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수도권을 열심히 하느라 지방은 손을 놓고 있다가 오랜만에 지투기 신청을 하고 유디님 첫 강의를 듣게 되었네요.

 

오랜만에 듣는 지투기 강의라서 전에 어떻게 했는지 전혀 기억이 안나서 걱정을 좀 했는데 유디님 강의 들으면서 걱정이 싹 사라졌습니다. 

 

제일 걱정됐던 지방투자 기준, 입지평가 기준 등이 전혀 기억이 안나면서 헷갈리기 시작하는데 전에 강의 교안을 찾아볼 시간도 없어서 무작정 유디님 강의 들었는데 걱정이 기우였네요~

 

이번 강의에서 정리해주신 지방투자 기준 3가지(수요, 건물가치, 선호도 등)는 머리속에 기준을 정립하는데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인구, 상품성 등 지방투자에서의 입지평가 기준도 전에 들었던 내용이지만 다시 들으면서 머리속이 정리되는 느낌이라서 많은 도움이 되었구요. 역시 월부 강의는 계속 반복해서 들어야 하는거 같아요~

 

그리고 이번에 설명해주신 지역의 개요, 특징, 권역구분, 각 구의 선호도, 특징, 입지 등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너무 많아서 어디서부터 가야 할지 엄두도 못내고 있었는데 딱~ 정리해주셔서 고민이 없어졌네요~

 

그리고 랜마 가격을 통한 생활권 판단 등은 그동안 몰랐었던 내용이라서 신선하고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제가 늘상 고민하던 단지별 선호도 판단은 이번에 감이 잡혔습니다. 유디님이 어떻게 판단하는지 알려주셔서 저도 이번에 확실히 알게됐네요~  “본인의 눈과 발을 믿어라” 

 

강의 준비하시느라 고생하신 유디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크라비스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