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25기 이곳에등기39싶따쿵 하이써니] 2주차 강의후기 (찐투자자 새벽보기님)

  • 23.12.17




찐 투자자 '새벽보기'님에게 투자 프로세스를 배웠습니다.


  1. 가장 좋은 물건을 고르는 법
  2. 협상
  3. 계약



소위 말해 '짬'이 느껴져서 ㅎㅎㅎ 실체 투자판은 이렇구나를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도 언젠가 저도 '짬'이 느껴지는 찐투자자가 되기 위해 행동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간중간 육성으로 웃으면서 강의를 들었네요 ㅎㅎ 새벽보기님 짱)



아직 투자 경험이 없는 상태라서,

1번 내용에서 BM할 것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공부하는 사람이 아니라, 진짜 투자자라면 어떤 행동들을 해야할까를 다시 한 번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번 실전반에서 임장할 때 꼭 행동으로 옮기겠습니다



1)단지임장

BM

  1. 단지임장 하면서, 과공급시기에 매매전세 움직임 파악하기. 공급이 없는 지역이라면 랜드마크 움직임과 비교하기. -> 선호도 파악시 힌트 얻는 방법
  2. 우리는 짱짱한 아파트를 찾아야 한다. 앞으로 수도권 시장에서 우리의 타겟이 될 가능성이 가장 크다.


2)단지선호도

BM

  1. 단지마다 어떤 선호도 요인(쾌적도, 위치, 환경, 학군)이 있는지 정리하기. 최대한 모든 요소를 갖춘 단지를 pick 한다.
  2. 수지vs관악vs평촌 ... 가치 비슷한 곳에서 너무 세밀하게 비교평가에 얽매이지 마라. 싼 구간이라면 제발 사라 (ㅋㅋ)
  3. 모든 단지 순위 매기기? No. 어느 정도 비교평가 했고, 어느 정도 싸다는 판단이 들면 투자하면 된다. 투자는 머리로 디테일하게 하나하나 다 계산하는 게 아니다.


3) 1등물건

BM

  1. 전화임장, 매물임장 할 때 목적을 먼저 생각하자. 우리는 투자하러 왔다. 그러니 당연히 가격에 빠삭하고, 가격을 궁금해한다. 전세세팅에 대해 궁금해하고 걱정한다.
  2. 생활권별 대표 신축, 준신축, 구축 기준점 단지는 매물임장을 꼭 하자. 가격 기준점을 잡기 위함이다.
  3. 1개 부동산에서 3개 단지의 선호도 + 그 날의 1등을 뽑아오면 된다. 매임 가기 전에 비슷한 가격대대의 단지 3개를 알고 간다.
  4. 각 부동산마다 1등을 뽑고, 계속 1등만 기억하면서 그 날의 1등을 뽑는다. 한 번에 모든 매물 펼쳐 놓고 1등 뽑는 건 어렵다. 약 5일 임장 후 5개 1등 매물을 펼쳐 놓고 안 좋은 것부터 소거하면서 최종 1등을 뽑는다.
  5. 매물털기로 가장 좋은 물건을 찾는다. 이렇게 까지 해야해?가 아니다. 우리는 투자하러 왔다. 여기 왔으면 이런 걸 그냥 흡수해서 해야 되는 거다. 반드시 할 수 있다. 100개 물건 보면 무조건 투자물건 나온다.







댓글


하이써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