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월부 모토가 혼자가 아니라 함께인지 2주차 조모임을 마치니 더 확실히 깨닫게 됩니다.
매주 5차시 강의에 과제 여러개까지 이렇게 월부강의가 빡센지 몰랐었어요. 그래서 혼자서 하라면 절대 못 했을것 같은데 함께 으쌰으쌰 응원해주는 조원분들 만나서 깨달음도 얻고 정보도 나누고 조심스럽게 서로 의견도 오가면서, 시간이 갈수록 “덕분이다” “감사하다” 라는 생각이 강해집니다.
부동산에 대해 잘 모르는데 덜컥 강의 신청 했을 때는 5만원 할인으로 +조모임 5만원 비용처리 되겠지라는 단순한 생각이었는데 1주차 조모임 후 ‘이렇게 깨어있는 사람들이 많다니’라고 나도 정신차려야지 생각했고.
2주차 조모임 때 각자의 사정에 맞게 내집/투자 고민에 대한 생각을 나누며 저도 ‘이런 종류의 고민’이라는 것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아이들이 커가니 단지내에서 큰 평수로 늘려가야지 라는 안일한 생각을 조모임 조원분들 덕분에 깨고 좀 더 길게보면서 생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 마침 분임&단임 후 조모임이라
현장학습 제대로 했습니다.
역시나 이 때도 혼자보다는 그룹으로 움직이니까 여럿이 동시에 다른 어플을 켜고 매물, 호가, 거래현황, 상가, 학원가, 몇 층이상이 조망이 어떠한지 제대로 입체적으로 익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혼자 봤으면 3번은 오가야 이런 정보가 나왔을텐데 그저 빛이 되는 조모임이었습니다.
주인전세
거주보유분리
내집마련 갈아타기
갭투자
경매
상급지 갈아타기
용어도 제대로 배웠습니다.
감사하게도 좋은 분들과 새로운 배움에 눈뜨게 되어 감사합니다. 계속 정진하겠습니다 🤩
댓글
애둚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