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공부인증

[내마기 58기 16조] 2주차 조모임

  • 23시간 전

 

내집마련 2주차 모임을 했는데 다들 바쁜 와중에도 참석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1. 내집마련 기초반을 듣기 전에 중요하게 생각했던 2가지.

  대부분 기본적으로 직장과 가까운 곳을 선택했고, 연식, 역세권을 고려했습니다.

  그 외에도 뷰, 대출 최소한으로 받는 것 등도 있었습니다.

 

  2. 내마기 2강을 듣고 바뀐 점?

  가장 큰 점은 내 생활권을 벗어나서 강남과 가까운 곳에 사야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오르지 않을 것 같은 집은 사지 않는다는 점. 

  직장 근처만 알아보려고 했었는데 직장과 관계없이 상급지로 이동하면서 갈아타는 점. 

  외곽으로 나가지 말고 서울 중심지로 이동하는 것.

  서울, 수도권도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다는 점. 

  대출금액을 대략적으로 파악하고 예산을 파악해서 살 수 있는 집이 예상했던 것과 달라진 점.

 

  3. 함께 해서 좋았던 점?

  혼자 했으면 더워서 임장 안갔을 것 같은데 다 같이 약속한 덕분에 덥고 힘들었지만 같이 임장할 수 있었던 점.

  서로 지역에 대해 아는 점을 공유하고, 투자, 내집마련이라는 목적이 달라서 더 새로운 것들을 알 수 있었던 점.

  업무 등이 바빠서 강의, 과제를 하기 힘들었는데 다 같이 완강 인증하면서 힘내서 할 수 있었던 점.

 

 4. 임장한 지역에 대한 이야기?

  강의에 많이 나온 단지가 궁금했는데 실제 임장하면서 좋다고 생각을 했고, 

  이번에 임장하고 이야기 나누면서 내집마련이나 갈아타기에 대해 가족들과 같이 이야기 나누게 됐다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평소에 다지니 않던 길을 가서 새롭고, 두 번째 임장이지만 새로운 것을 알게 돼서 좋았던 점 등이 있습니다.

  구축이 많지만 살기 정말 좋다는 점을 느꼈고, 신축이 외곽에 있지만 그래도 선호도가 있다는 점을 느꼈습니다.


 


댓글


남색하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