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원씽: 자실반 (A지역 앞마당 + 투자공부 루틴 만들기)
#목표/실적
#시금부
#감사일기
마음 밭 가꾸기('오늘 어떤 생각과 행동과 감정을 선택했는가?')
: 내 상황은 바뀐 것이 하나도 없는데 갑자기 마음이 힘들 때가 있다.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이 나를 무기력하게 하는 순간들이 있다. 오늘이 그런 날이었지만 과거에 비해 빠르게 생각과 감정을 전환하는 내가 자랑스럽다. 손에 잡히지 않는 미래의 결과에 전전긍긍하기 보다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지금 현재에 집중하자. 잘하고 있다. 계획한 것을 전부 해내지 못했다고 해서 그 날이 실패한 날인가. 아니다. 단 한 걸음이라도 내 힘으로 내 의지로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는 것. 어제 보다 더 나은 오늘을 만들기 위한 노력은 항상 옳다. 지금 내가 가는 길이 속도와 과정이 다를지언정 틀리지 않다.
선행과 친절('오늘 누구를 기쁘게 만들었는가?')
: 직장 상사가 스몰토크하면서 혼잣말로 궁금해 하던 내용을 지나치지 않고 세부적으로 확인하여 참고보고 넣어드렸다. 만족해하는 상사의 목소리에 내 기분도 좋아진다. 즉각적이고 적극적인 피드백. 디테일. 정성. 항상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생각하자.
오늘의 교훈(‘유익한 비판인가? 부당한 가스라이팅인가? 오늘 발견한 내 레몬은 무엇인가?’)
: 투자 방향 점검. 오하님의 특강을 수강하면서 지금 나는 투자의 단계보다 재테크의 첫 단추(흑자구조, 돈 모으기)를 잘 맞추어야 하는 시기임을 깨닫는다. 당장 0천만 원으로 소액투자를 하는 것보다 평생 투자를 이어가기 위한 안정적인 저축시스템을 만드는 일이 먼저다. 안 되는 일을 억지로 하려고 하기 보다 느리더라도 정석대로 가자. 늦게 정신 차린 댓가라고 생각하자. 올바른 방향 설정이 먼저다. 올바른 방향으로 가면 느리다고 느낄 수 있지만 사실 가장 빠르게 간다. 투자는 평생하는 일이다. 잠깐하고 마는 일이 아니다. 길게 보자. 긴 안목으로 여유를 가지고 오늘에 집중하자. 올바른 길로 갈 때 도움의 손길도 자연스레 따른다는 것을 기억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