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50 꽉 찬 미혼여성입니다.
미혼이다 보니 이런저런 특혜가 없어 무주택자 이지만 분양은 힘들듯 해서 아파트 구매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구매 생각하니 좋은 기회로 너나님 교육도 듣게 됐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여유자금은 3억정도 입니다.
현재 경기도 남양주시에서 거주중입니다.
원하는 지역이 다산쪽이나 남한산성 주변 아파트 쪽인데 남한산성 쪽(위례)은 너무 차이나게 비싸서 안될것 같고 다산쪽도 전세를 낀다해도 1~2억쯤이 모자른데 그래도 조금 무리를 해서 구매를 알아보는게 나을까요? 무리를 하지 않는 시점을 기다려야 할까요?
노후도 대비할수 있는 집을 원하다 보니 생각은 많고 경험은 없고 하네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산봉달님^^ 이번에 챌린저로 참여하셨군요! 부끄럽게도 전 바쁘다는 핑계로 과제도 다 못 했지만.. ㅠㅠ;; 이번 챌린지를 통해 아파트를 투자하는 원리를 배우고, 내가 가진 종잣돈으로 투자가 가능한 곳을 찾아보셨을텐데요. 대출을 이용해서라도 투자를 진행해야 할 시기인지 궁금하신 것 같습니다. 우선 지난 6월 대출규제로 인해 수도권 내에서의 대출이 실거주 의무를 필요로 한다거나, 세입자의 대출에 제한적인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 때문에 좀더 꼼꼼하게 따져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대출을 하시더라도 무리하지 않는 선(1년 내 저축액 정도)에서 시행하셔서 일상의 행복도 챙기시길 권유드립니다^^ 저도 노후대비를 위해 여기서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게 됐어요^^!! 산봉달님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