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달입니다. 

드디어 이번 내집마련 기초반의 마지막 강의가 끝났습니다.

늘 월부의 강의를 들으면서 월초에는 의지를 다지며 이번달에는 열심히 임장 다니고 보고서 열심히 쓰고 독서도 해야겠다고 다짐하는데, 중순이 되면 살짝 마음이 풀어지는것 같습니다. 

 

이번 6.27 부동산 정책 이후 1호기에 실거주로 들어가려던 계획에 차질이 생겨 대출 관련해서 열심히 알아보고 있는 상황이라 더욱 과제에 집중이 어려운 요즘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자음과 모음님의 강의를 들으며 현실의 고민들을 살짝 잊고 다시 의지를 다졌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비교평가하는 방법, 현장 임장하는 방법, 거래시 주의사항 등을 알려주셨는데 다양한 아파트 예시를 들어주셔서 좋았고 다른 수강생분 과제에 코멘트를 해주시는 걸 들으면서 저의 과제도 다시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임장하는 방법을 알려주실 때 제가 현재 살고 있는 동네를 예시로 해주셔서 이해가 더 쉬웠던 것 같습니다. 

전화임장과 매물임장은 해도해도 가장 어려운데 자모님 강의를 들으면서 중요한 사항과 주의사항을 다시 한번 체크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3개월 뒤 꼭 내집마련을 하라고 하시는 말씀을 들으며 격려해주셨는데 덕분에 힘이 되었습니다. 

‘하루에 2시간, 90일동안  새로운 일을 반복하면 인생이 변한다.’ 이 말을 늘 생각하며 3개월간 앞으로 열심히 나아가야겠습니다. 


댓글


수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