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HOT] 명도코칭 1년보장! 7주만에 끝장 내버리는 <아파트 경매 올인원>
하늘세상, 소액임차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법원 견학이 있는 날이었습니다.
버스타고 왔다갔다 하면서
버스정류장 이름으로만 알고 있던 “서울남부지방법원!!”
이곳에 제가 들어오게 될 줄이야~!!하면서 설레는 마음으로 모임장소에 집결했습니다.
주말 강의때도 봤는데, 또 봐도 반가운
우리 행복해반장님!!^^ 공부할땐 엄격하지만 많이 다정한~💕행복해 반장님💕과 함께할 생각에 더 기대가 됐던 것 같아요.
경매에 입찰할때 전날, 당일 아침까지도 확인해야 할 사항들, 법원별로 모두 동일한 기준을 갖지 않은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할 점들, 게시판에 공고된 사항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 그리고 미니 Q&A 시간까지, 상세하게 알려주셨어요.
오늘은 아파트 물건이 적어서 사람들이 적은 편이라고 하는데, 많을때는 정말 북적북적 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견학 프로그램 덕분에 경매 법정에 들어가서 실제 현장을 지켜보니 많은 궁금증이 풀렸습니다. 내가 실제 입찰한다면 얼마나 두근거릴까?라는 생각부터 원단위 실수도 인정되지 않는 곳이니 멘토님들이 시킨대로 하려면, 정신 바짝 차리고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입찰 마감을 알리는 안내와 함께, 사건별로 입찰자들과 낙찰자들을 호명하기 시작했는데 저도 덩달아 긴장되더라구요. 우리가 스터디하는 경매물건 외에 다른 사건들을 지켜보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뉴스에서만 보던 전세사기 피해 물건들, 공유자우선매수신고, 임차인우선매수신고, 차순위매수신고 등 경매 법정에서 나온 여러가지 용어들이 궁금했는데, 행복해 반장님이 법원 견학 후 스터디 타임때 설명을 해주셔서 이해가 더 잘 됐던 것 같아요.
현장에 올인원 1기 분들이 실제 입찰을 하러 오셨더라구요. 직접 현장에 입찰을 하러 오신 선배들을 보니, 나도 강의 과정이 끝나도 [물건분석-임장-입찰-패찰]의 무한 과정을 성실히 반복해야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오늘 입찰하러 오신 서희 반장님과 식사할때 옆자리에 앉았는데, 본인의 경험담, 경매의 매력 등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해주셔서 느끼는 바가 많았어요. 서희 반장님 감사합니다^^
한 명씩 입찰표를 작성해보고, 어느 부분을 잘 못 작성했는지 빨간펜으로 한 명 한 명 체크해주시면서 ‘현장에서 잘 못 하는 것보다 지금 잘 못해서 아는게 중요해요!’라는 말씀이 많이 와닿았습니다.
예전에 줌으로 행복해님이 패찰봉투 모아두신 것을 보여주셨는데, 그때도 놀랐었는데. 오늘 법원 견학을 해보니 보통의 노력으로 낙찰을 받는 게 아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낙찰을 위한 낙찰이 아닌, 내가 계산한 입찰가로 낙찰을 받아 수익 실현을 하는 그날까지!! 멘토님과 반장님들 옆에서 열심히 배우고, 부지런히 임장 다녀야겠습니다. 법원 견학을 통해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시간 마련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행복해 반장님, 서희 반장님, 어제 만나뵀던 분들 모두 반가웠습니다.
댓글
글로리님~ 법원견학 생생한 후기 너무 잘읽었어요^^ 행복해님과 함께 찐~하게 보내셨군요!ㅎㅎ 정말 압축된 시간 안에 멋진 경매투자자로 잘성장해가고 계시네용~ㅎㅎ 넘 훌륭하십니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