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와 청약통장 600만원씩 채워놓고 지금은 넣지 않고 있어요!
와이프가 디딤돌으로 매매한 집을 소유하고 있어서 와이프 청약은 해지하지 못할 것 같은데,
제 청약통장은 해지하는게 좋을지 여쭤보고 싶어요!
향후에 부동산 투자를 대비해서 가지고 있는게 좋을까요?
댓글
안녕하세요 댕대리님! 청약통장 유지에 대해 궁금하시군요! 지금 당장은 600만원이라는 돈이 커 보이고 이 돈으로 뭐라도 할 수 있기 때문에 해지하는 것이 효율적으로 보이지만, 혹시나 모를 기회를 도전하는 것과 도전조차 못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때문에 만약 금액이 너무 부담되지 않는다면 향후 민간청약 추첨이라도 노릴 수 있게끔 가져가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만약 정 돈이 급하신데 빠른 시일 내에 회수가 가능하다면 청약통장 담보대출도 한번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신중한 선택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댕대리님:) 수수진입니다. 저도 최근에 비슷한 고민을 했는데요..! 지금 정책상으로는 사실 무주택자 중심으로 청약 통장이 사용되어지는 터라 해지해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이 되실 것 같습니다. 한 달 저축액이나 앞으로의 투자 방향성에 있어서 어떻게 선택하느냐는 다르시겠지만, 추후에 주식이나 부동산 등의 더 좋은 자산을 위해 해당 청약통장의 금액이 투자로 이용될 계획이 있으시다면 해지하고 다시 2년동안 일정 금액을 채우는 등의 계획을 세워볼 수 있을 것 같고 앞으로의 계획에 사용되어질 수 있는 환경이 있으시다면 해지는 하지 않으신 상태에서 청약은 유지하고 싶지만 돈이 급하게 필요하실 때는 납입액의 95%이내 이자율이 높지 않고 dsr로도 포함되지 않기때문에 청약담보대출도 알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안전하고 멋진 투자 응원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댕대리님:) 청약통장 유지에 대해 고민이신 것 같아요~! 저 또한 같은 고민을 했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유지중입니다^^ 유지를 하게 된 이유를 하나씩 말씀드려볼게요! 첫번째, 현재 정책이 어떻게 변할지 모르기에 대비용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두번째, 위 수수진님이 말씀해주신 것처럼 청약을 담보로 하는 대출이 90~95%까지 가능하고, 이자율도 낮기 때문에 추후에 비상금으로 대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해지하게 되면 다음에 필요하게 되었을 때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한다는 점이 아깝게 느껴졌습니다. 물론 이렇게 말씀드려도 댕대리님께서 가지고 계신 청약을 깨는 것은 자유입니다:) 또한, 이후 더 좋은 자산을 매수하기 위해 깨뜨린 청약금액을 보태어 활용하실 수 도 있는 것이구요. 다만 댕대리님께서 다양한 방면을 보시고 후회없는 선택을 돕고싶어 댓글을 달게 되었네요^^ 댕대리님의 현명한 선택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