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3주차는 기대하고 기대하던 튜터링데이가 있는 주였고, 실제로 튜터님을 뵙는 날이기도 해서 더욱 기대를 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튜터링데이가 있던 주말 폭우로 여러곳에서 피해가 속출하는 가운데 기차표도 취소가 되는 일이 발생하여 임장지로 내려가는 길이 굉장히 험난 했었습니다. 이러한 험난한 일정속에서도 안전하게 잘 마무리 할 수 있어서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전날은 폭우였지만, 우리의 튜터링데이를 반기기라도 하듯 당일은 다행이 날씨가 좋아져서 튜터링데이를 잘 마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튜터링데이를 열정과 진심으로 준비해주시고, 사전임보 피드백과, 그리고 모두가 어려워하는 비교평가와 결론내는 방법까지 튜터님의 인사이트를 마구마구 풀어주셔서 너무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제 저만 배운것을 잘 활용하고 잘해나가면 되는 듯합니다…..^^;;;)
비교분임을 하며, 조원분들 한분 한분 고민을 들어주시고, 조언을 해주시는 모습에 와!!멋지다!! 라는 생각과 함께 언젠가 나도 저런 날이 올 수 있을까라는 생각도 해보았던 것 같습니다. 그동안의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해오셨을까 하는 생각에 존경심도 들기도 했습니다. 한가지 일을 꾸준히 하고 성과를 낸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니까요~!!
사실 저는 종잣돈이 거의 없는 상황이다보니, 지금은 내가 투자할 시기가 아니야..나는 실력을 먼저 쌓고 나중에 투자하면 돼!!라는 생각이 많았었는데요, 사실 이런 생각들은 저의 합리화이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제 모습에 튜터님께서는 단호하지만 진심으로 저도 투자 할 수 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사실 당시에는 나는 지금 돈이 없는데 어떻게 투자를 하라는 거지?? 라는 의문이 있었는데요, 튜터님의 말씀을 다시 한번 곱씹어보고 난 후에 깨달았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종잣돈이 없기에 지금 당장 투자를 할 수 없어!! 라는 생각들이 저를 한계속에 가두고 더 나아가지 않고 딱 공부.. 그 정도만 하고 있지 않았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튜터님도 부족한 돈을 어떻게든 만들어서 투자를 진행하셨다는 말씀에, 내가 너무 안일하게만 생각하고 있었구나 라는 생각에 제 자신을 반성하는 시간이기도 하였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당장 투자를 진행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기는 하지만, 튜터님이 말씀해주신 것처럼 항상 임장을 하거나 임보를 쓸때는 투자와 연결지을 수 있는 생각들을 많이 하고 찾다보면 제가 계획했던 것 보다 더 빨리 1호기를 하는 날이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오후 임장보고서 피드백 시간에서는 조장님, 고고님, 은화님의 임장보고서 발표와 튜터님이 공유해주신 다른 조원분들의 파트별 임보까지 피드백 주시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BM할 내용들을 많이 담다보니 시간 가는줄 모르고 지나갔던 것 같습니다.
튜터님께서는 내 생각이 많이 들어가고, 궁금한것을 파고드는 임보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해주셨고, 또한 투자로 연결지을 수 있는 임보가 중요하다고도 하셨습니다.
이날 튜터님께서는 정말 많은 인사이트를 공유해주셨습니다. 배운 것을 실천하는 것이 가장 힘들면서도 중요한 부분인데, 그동안 배운만큼 모두 내용을 행동으로 옮기지 못한 내 자신을 반성하며, 어렵더라도 하나씩이라도 꼭 배운 것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내가 되어야 겠다라고 다짐도 해봅니다.
앞으로도 임보에 내가 왜 해당 장표를 넣었는지에 대한 생각과, 이것을 어떻게 투자로 연결 지을지 계속 생각해봐야겠습니다. 당장 모든 것을 완벽하게는 못하겠지만…(항상 들을때는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내가 하려고만 하면 어려운..임보..ㅠ) 적용할 부분들을 하나씩 추가해보고, 내 생각을 충분히 작성할 수 있는 임보를 작성할 수 있게 노력하여,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보낼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습니다.
튜터님, 진심어린 조언과 투자 인사이트 공유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저도 표현이 부족한 사람이라 많은 감사인사를 전해드리지 못했지만, 늘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튜터링데이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댓글
한유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