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티안입니다~
지기 마지막 강의인 3강이 시작되었습니다.
지기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3강이라니! ㅜㅜ 시간이 참 빠르네요.
이번에도 열정 넘치는 자모님 덕분에 대구 기차표를 끊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대구 지역 강의였지만 현재 임장지인 부산에도 적용해볼 수 있어 너무나 좋았습니다.
강의 중간중간에 부산도 같이 언급해주셔서 그 점도 좋았습니다 ㅎㅎ
현재 지방 투자 전략
지역을 알아보면 볼 수록 수도권보다 지방이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수도권은 결국은 저가치인 곳은 없다고 하지만, 지방은 투자하면 안되는 곳도 있기 때문에 그것을 잘 구분할 수 있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지방의 경우 무조건 연식! 무조건 입지! 가 아니라 연식과 입지를 모두 고려하여, 선호도를 파악하고 그 안에서 우선순위가 높은 곳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결국 적당히 모두 고려해야 한다는 말! 이래서 더 어려운 것 같아요..
교통? 광역시는 아~ 주 안보는 건 아니야. 영향이 있는 곳이 있어!
학군? 아~예 안보진 않아. 가격이 영향을 미치는 곳이 있어.
이런식으로 어떤 곳은 보고 어떤 곳은 안보고 하기 때문에 결국 그 지역의 핵심 요소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찌됐든 강의에서 나온 지역들은 투자하기 너무나 좋은 시장이기 때문에 올해 꼭 투자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대구 인구, 대구 입지
대구를 비롯하여 지방은 인구가 감소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아무거나 사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선호도가 있는 단지를 잘 골라서 사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호도 파악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번 챕터에서는 대구 구별 생활권을 알 수 있었으며, 투자 범위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습니다.
해운대구에서 반여동이 궁금했었습니다. 여기가 나을지, 다른 급지의 상위권 생활권이 나을지.
그래도 해운대구인데… 하는 생각이 있었는데 강의를 통해 다른 지역을 하는 게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구 가격
대구 가격을 비교하는 것도 보여주셨습니다.
구별 어느 정도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는지, 그리고 연식별로 가격대의 감을 잡을 수 있도록 설명해 주셨습니다.
그와 비교하여 부산에서의 현재 임장지는 그럼 어떠지? 생각하면서 비교하며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임장하다보면 좋은 곳의 가격을 보며 아 여긴 너무 비싼대… 정말 할 수 있는 거 맞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
역시 그런 것들은 너무 비싸 못하는 것이 맞았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대상이 어떤 것들인지 강의에서 말씀해 주셔서 그 부분도 참 좋았습니다.
투자를 이어가려면 반드시 전화 임장과 매물 임장을 하고, 투자 대상 단지들을 리스트업 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나의 투자금에 들어오면 바로 달려갈 수 있는 나의 리스트를 꼭 만들겠습니다.
앞으로 우리가 꼭 해야 할 일
작년 지기를 들었을 때는 여건 상 투자할 수 없을 것 같아 차마 자모님과 약속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꼭 1호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호기를 하면 복기글까지 꼭 작성하겠습니다.
1호기가 끝이 아니라 시작이기에 이를 기반으로 더 나은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긴 시간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신 자모님 감사합니다!
정말 꼭 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많은 것들을 직접적으로 얘기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이제야 어디를 해야 할 지 범위를 알 것 같아요 ㅎㅎ 꼭 실천할게요!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티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