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울투자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서울투자 기초반 7기 38조 율맘남남]

  • 23.12.18


서울기초투자반 1강 자모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내 이야기를 하시는 것 같아

'맞아맞아' 맞장구를 치며 집중해서 듣게 되었다.


지난 상승장을 지난 후의 서울 아파트 가격에 익숙해져야 한다는 것

보통 급지가 9, 10, 11, 12억. 가격에 익숙해져야 한다.

익숙해지지 않으면 싼 것만 찾아다니고 투자를 못하게 된다는 것.


좋은 단지에 투자하면 조만간 오르겠지? 라는 생각

월부에서 공부를 하면서 저평가 된 아파트를 찾아야지라고 생각을 하면서도

또, 막연하게 지금 살고 동네의 좋은 아파트를 사면 괸찮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꿈틀꿈틀한다.

직감으로 오를 것 같은 좋은 아파트를 사는 것이 아니라,

가치대비 저평가된 물건을 감당가능한 선에서 사고, 한채씩 늘려나가야 한다는 것.

지금 나에게 필요한 것은 용기,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투자자 시각, 서울투자 이해도 높이기!!


서울에 40여년을 살면서 25개구에 대해 위치, 특징 등 정말 하나도 모르고 있었다.

자모님이 설명해주신 덕분에 몇 번씩 머리로 생각하고 손으로 그려가며 외우고 있다.

정리해주신 특징에 대해 외우고 외울 것


가지고 있는 투자금을 분산해서 할 것이냐, 한번에 할 것이냐라는 고민

(돈이 많으면 많은대로 적으면 적은대로 이런 고민을 한다는 자모님의 말에 끄덕끄덕ㅎ)

투자금을 쪼개려고 하지 말고,

오히려 좋은 자산을 적당한 가격(어떤 단지는 더 싸게)에 살 수 있는 시점임을 알고 공부하고 투자하라는 것

더 좋은 단지를 살 '실력'을 키우는데 집중할 것.


투자 의사결정 때, 본질(가치, 저평가된 가격, 전세가율)을 잊지 말 것


나의 결과를 만드는 것은 '정보'가 아닌 '행동(임장!!!!!)'이라는 것을 아는 것

투자에 필요한 행동을 옮기면서 중요한 것들을 몸소 체험하고 내 것으로 만들 것

어렵지 않을 때까지 계속 반복할 것


수업 시작할 때는 나이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선택의 근거를 가지고 --> 선택을 하고 --> 어떤 일이 벌어질지 알고 --> 자산을 모아 나간다는 것이 무슨 의미인지 몰랐는데, 강의를 다 듣고 보니 이해가 되었다.

정보, 다른 사람의 의견에 기대어 투자를 하게 되면, 조금만 하락하더라도 공포에 자산을 지켜나가기가 어려울 것이며, 하락장에서도 내 자산을 지킬 수 있으려면 내 선택에 대한 근거가 있어야 하고, 어떤 일이 벌어질지를 알고 종자돈은 모으며 다음 투자를 준비해야 한다.


자모님 강의를 통해 서울아파트 투자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BM) 임장, 임장, 임장!!





댓글


진수도리
23. 12. 18. 23:38

임장!임장!임장!ㅎㅎㅎ 이거 월부닷컴에 댓글다는게 익숙치가 않네요 ㅠㅠㅠ 율맘님! 후기도 깔끔하게 잘 쓰십니다 1주차도 고생 많으셨어요~ 2주차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