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나 피스메이커는 해내는 사람이다.
나는 한다!
해낸다!
된다!
자음과모음님의 특훈을 받은 실준 4주차 강의는 단지분석 이후 임장보고서의 결론파트 작성 부분에 대해 배웠다. 알고 있는 것을 실행하고 있는지 돌아봤을 때 아직 많이 부족함을 느낀다. 이번 달은 매임을 많이 하지 못해 아쉬웠다. 그렇지만 내가 할 수 있는 여건에서 최선을 다했기에 후회는 없다.
자음과모음 튜터님도 전화임장에 대한 어려움을 갖고 계셨다니 놀라웠다. 힘든 것을 꾸준히 하다보면 튜터님처럼 언젠가 나도 전화임장과 매물임장이 더이상 벽이 아닌 내 삶의 일부처럼 자연스러워지기를 바래본다. 뒤로 물러서거나 숨지 않고 될 때까지 해보는 투자자가 되고 싶다.
나는 걱정이 참 많은 사람이다. 자음과모음님께서 걱정은 실체가 없다는 말씀에 고개가 끄덕여졌다. 오로지 벽은 돈과 건강 뿐!! 튜터님의 응원을 듣고 큰 힘이 되었다. 내가 할 수 없는 영역까지 미리 걱정하지 말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내 기분과 상관없이 꾸준히 해나가는 사람이 되고 싶어졌다.
애매한 인풋보다 확실한 인풋을 위해 나는 지금 당장 무엇을 해야 할까?
뜨거운 7월을 멋진 조원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이 월부환경이 진짜 소중하다.
슬프거나 기쁘거나 오늘 나의 할 일을 한다는 자음과모음 튜터님처럼 나 또한 흔들림없이 나의 루틴을 지켜나가고 싶다.
이번 임장보고서에서는 지역 안에서 top3를 뽑고 내 앞마당에서 또 비교평가를 한 뒤에 한 개의 단지에 대해 모의투자를 진행하는 것이다. 주기적으로 시세트레킹을 통해 이번 달 나의 투자 실력을 업그레이드해 보겠다. 다음 달 나의 계획은 세금 관련 특강을 듣고 절세 방법을 공부하는 것이다. 또한 방학을 맞은 우리 아들,딸들과 시간을 보내면서 건강한 여름을 보낼 계획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