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실전반 5주차 질의응답 오프라인으로 전설처럼 이름만 들어왔던 마스터멘토님을 처음 뵈었고, 감사하게도 오프라인 수강중이라서 직접 만나뵐 수 있었습니다.
질문도 공감이 당연히 되었지만 멘토님의 답변이 넓고 깊어서 감탄만 나왔던 5월.
너무도 감사하게 6월 돈독모로 다시 만나뵙게 되었죠.
돈독모가 끝나고 한 분이 질문을 주셨습니다. 멘토님은 언제 경제적 자유를 이뤘구나 느끼시냐 뭐가 달라지셔나요?
‘사실 크게 달라진건 없는거 같아요. 하지만 더이상 제 행동을 선택할때 돈이 기준이 되지는 않아요. 내가 원하는 것들을 선택에 기준으로 삼을 수 있어요’ 이런 뉘앙스로 말씀을 해주셨는데 그 담백한 말투가 깊이 있고 단단한 눈빛에 진심으로 나도 저렇게 되고 싶다…란 생각을 했던거 같아요.
그리고 다시 만나게 된 멘토님.
다양한 동료들의 질문이 너무나 공감이 많이 되었습니다.
현재 시장의 상황, 소형평수 투자에 대한 얘기, 신축에 대한 기준잡기,지방의 가치성장 투자 등등
그 중 나에게 제일 깊게 와 닿았던 몇가지를 남겨보겠습니다.
저는 지방 앞마당이 이제 겨우 두번째라 지투기에서 하나 이번에 하나.
앞으로 만들어 나갈 지방 앞마당에 대한 기준을 잘 세울 수 있었던거 같아요.
200세대 이상인 단지들을 튜터님이 기준을 주셔서 동료들과 지방에서 당연히 투자하리라고 생각지도 않은 그래서 기초반에서는 보지 않았던 곳들까지 모두 봤습니다.
1주차 잔쟈니튜터님이 강의에서도 말씀해주셔서 지방 구축이 가지는 의미들을 생각하며 단지임장을 했고, 제 스스로 전혀 몰랐던 제 인생에서 처음 와본 지역을 그래도 한 달 안에 많이 선명하게 만들 수 있었구나..란걸 질의응답을 통해서 깨달았어요.
이번 한 달 정말 허투루 보내지 않았구나…뿌듯도 했습니다.
5월에도 들었지만 바로 지난 달 비전보드를 다시 점검하며 열기를 들은 저에게
'요새는 10억 쓰신 분들 별로 없더라고요.
목표자산에 맞게 행동하고 계신가요?목표자산이 높다면 당연히 더 노력하셔야합니다. 스스로 그러고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그러고 있지 않다면 목표를 낮추셔야해요. 아니면 목표에 맞게 행동하셔야 합니다.'
44.7억이 목표자금으로 써놓고서
매년 수익률 10프로를 내야지 72세에 은퇴가 가능한데..
물론 은퇴를 하고 싶지않고 나는 죽을때까지 일을 하고 싶지만!
그 일이 마스터 멘토님처럼 돈이 기준이 아닌! 내가 원하는 기준으로 하고 싶단 말인데..
근데 나는 그만큼 노력하고 있는가???
현재 나의 수익률은 처참하네요.
그나마 매달 통장쪼개기를 열심히 하여서 월급을 모으고만 있는데..한달에 50만원으로 s&p 500 구매하는게 현재 나의 투자의 전부인데 ㅜ
물론 아직 가야할 길이 멀지만(이제 겨우 앞마당 4개!ㅜ) 가봐야 할 곳이 너무 많다요~~~~
하지만 이번달 함께하는가치 튜터님과 16조 동료들과 즐겁고 행복하게 하는 걸 배운거 같아서 그건 너무 좋은거 같아요~~~
이 행복함을 잃지 않으며 다음 8월 실전도 뜨겁게 보내봐야겠어요!!!!!!
다시 한번 마인드 다 잡아 주신 마스터 멘토님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