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실행력 있는 투자자가 되고 싶은 멋진손v 입니다.
실전준비반 4강은 자음과모음님의 강의였습니다.
오프라인 강의를 다녀오고 온라인으로 2번째 수강을 하면서
‘투자자의 마인드’와 ‘실제 행동력’에 대한 강한 메시지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의 중 가장 크게 남은 메시지는 강의 초반부에서 말씀해주신
“왜?”라는 질문을 버리고, “어떻게?” 행동하고 실행할지에 집중하라는 것이었습니다.
내가 공부하는 목적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임장을 하고
부족한 임장보고서를 보완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며
효율적인 공부법에 대해 고민이 많았던 4강 강의였다고 생각합니다.
# 인상 깊었던 점
1. 임장보고서의 본질
이전에 임장보고서를 작성했던 경험을 떠올리면
나도 모르게 깔끔하고 완벽하게 만들어야겠다는 강박(?)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임장보고서는 예쁘게 만드는 과제가 아니라 가치 판단을 위한 무기라는 점을 강조해주시면서
데이터의 완벽성보다 입지와 단지 분석이 핵심이라고 말씀해주셨던 부분이 크게 와 닿았습니다.
2. 절대가와 투자금에 맞춘 단지 비교
월부에서 공부를 시작하며 내 투자금으로 가능한 단지가 있긴 할까? 라는 고민이 늘 있었습니다.
강의에서 예시로 들어주시는 매물들도 제 투자금 보다는 조금 높은 부분이라 위축되는 느낌이 있었는데
절대가, 투자금을 고정하여 물건들을 비교하고 그 교집합이 되는 매물들에 대해 매물 임장을 하면서
가치를 판단하고 비교 분석하는 실력을 키우라는 말씀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앞마당의 생활권 선호도를 분석하며 사람들이 왜 그 단지를 선호하는지 이유를 파악하고
단순한 시세 비교를 넘어 시장 감각을 키우는 훈련을 지속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3. 앞마당 완벽보다 완료가 우선
완벽하게 앞마당을 만들고자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못하기 때문에
완벽보다는 과정을 끝까지 경험하고 보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이 크게 와 닿았습니다.
매번 임장을 나가면서 내가 잘하고 있는가 라는 의문이 있었지만
일단 임장을 나가고 임장보고서를 정리하고 결론을 내리며
데이터와 경험을 쌓는 것이 실전 투자로 가는 길이라 생각하고 꾸준히 해야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 적용해볼 점
1. ‘어떻게?’ 효율적으로 임장을 할지 고민하기
투자 과정에서 의미를 찾으려 하기보다 ‘어떻게 해야 효율적인 실행을 할지’에 집중하는 습관을 가져보려 합니다.
2. 시세·입지 비교 루틴화
나만의 원씽 리스트에 하루 10개 이상 단지 시세를 작성하고
앞마당 내 투자 후보군을 정리해서 지속적인 트래킹 습관을 만들어볼 계획입니다.
3. 부동산 사장님과의 관계 관리
제가 사람들과 소통을 할 때 목적성을 가지고 단호하게 대화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매물 임장 시 가격·상태를 집중적으로 확인하고 친절하지만 단호하게 질문하는 방식을 실습해보려 합니다.
추가로 임장 시 예의바르게 행동하며 내 편이 되는 부사님을 찾는 것 또한 중요한 포인트라고 느꼈습니다.
# 강의를 통해 느낀 점
이번 강의를 통해 투자자의 실행력과 마인드셋이 투자 성패를 가른다는 점을 많이 느꼈습니다.
임장보고서, 시세분석, 단지 선호도 평가 등 모든 과정이 하나의 실전 훈련이라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고,
완벽한 분석보다 빠른 실행 후 보완이 더 중요하다는 메시지가 특히 마음에 남았습니다.
앞으로는 12월까지 첫 투자를 실현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실력을 쌓아가려 합니다.
댓글
멋진손v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