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부동산 세금이란 새로운 기술을 얻게 해 준 제네시스박님의 절세강의 후기 [하루쌓기]

  • 25.08.02

[1+1보장] 대선이후 최신개정! 미리 알면 1억 버는 절세 마스터!

안녕하세요

 

하루쌓기입니다.

 

제네시스박님의 절세 마스터 강의 수강을 완료하고 아래와 같이 느낀 점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1. 부동산 세금의 개념을 알게 되다.

 

이번 수강을 통해 부동산 세금의 개념을 알게 됐습니다. 부동산 세금이 부과되는 시점은 매수, 보유, 양도마다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됐고, 각 시점 별로 부과되는 세율과 절세할 수 있는 포인트들을 알게 됐습니다. 어떤 대상에 대한 두려움은 그 대상의 본질을 미쳐 알지 못했을 때 일어나는 감정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마주해야 할 대상의 정체를 알게 되니 막연함은 사라지고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생각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실제 실전 사례들은 경험을 통해 배워야 겠지만 적어도 대상이 무엇인지 알고 그것을 가늠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 하나의 기술을 얻었다는 뿌듯함과 함께 자신감 한 스푼도 얻게 된 것 같습니다. 항상 겸손한 태도를 유지하되 목표와 함께 그 목표에 걸맞는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을 성실하게 실행하는 투자자가 되자고 다시 한번 다짐해 보게 되었습니다.

 

2. 절세와 탈세는 엄연히 다르다.

 

열반스쿨기초반을 처음 수강할 때 너바나님으로부터 돈을 아끼지 않은 대상에 책, 인맥 그리고 세금이 있다고 배웠습니다. 이 강의를 들을 때까지 절세의 개념을 제대로 알지 못했습니다. 창피한 일이지만 불법의 유무와 관계없이 어떻게 하면 세금을 회피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도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읽었던 책으로부터 부로 가는 길에 영혼적 지능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알게 됐습니다. 그것은 삶을 대하는 태도와 관련이 있고 문제를 성실히 해결하는 것과 연관이 있음을 알게 됐습니다. 세금을 대하는 문제도 다른 것이 없었습니다. 각 시점에서 부담해야 할 세금은 이미 정해져 있습니다. 그러한 세금의 효과가 적용되는 요건이 정책적으로 변동이 있을 수 있지만 세금을 부담해야 하는 원칙은 변하지 않습니다. 세금이 부과되는 요건을 명확하게 알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선택을 하되 페널티를 받을 수 있는 선택을 피하는 것이 내가 목표로 하는 부로 가는 길에 정도라는 것을 깨닫게 된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원칙과 정도가 목표로 가는 가장 정직하고 빠른 길임을 다시 한번 알게 되었습니다.

 

3. 방향성을 가늠할 수 있게 되다.

 

부동산 투자의 목적은 시세차익 또는 현금흐름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그리고 보다 가치가 덜한 물건으로부터 시세차익을 얻고 그것을 반복하여 현금흐름을 얻을 수 있는 자산으로 대체하는 것이 내가 지금 하고 있는 공부의 목표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자산은 사고 파는 것이 아니라 보유하는 것이라고 배웠습니다. 현재 취득세는 정해져 있으므로 특이사항은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내 목표를 위해 양질의 자산을 형성하고 그것을 잘 보유하기 위해 양도세와 종부세를 대비해야 할지 생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양도세는 일시적2주택을 어떻게 잘 활용할 것인지 그리고 다른 방도가 없다면 필요경비를 잘 챙기는 것이 답이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그리고 종부세 중과대상이 되는 과세표준의 벽이 생각보다 매우 높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수확은 조급하지 않아도 되겠다는 계산이 섰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이 부동산 게임의 목표를 보다 명확하게 이해한 것으로부터 기인하게 된 것 같습니다. 가족과 직장으로부터 어려움이 없이 투자를 이어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그리고 매일 해야 할 것을 성실히 하는 것이 답임을, 그리고 내 자신이 보다 가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는 것이 필요함을 깨닫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2주동안 절세강의에만 매달렸던 것 같습니다. 아예 개념이 없다 보니 강의와 그룹코칭 내용을 어렴풋이 이해하는데만 정말 상당한 시간을 쏟았습니다. 하지만 그 시간을 건뎌 내면 수확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버겁더라도 끝까지 완료하자는 생각으로 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 알고 느끼고 있는 것이 빙산의 일각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앞으로 변화하는 정책들을 잘 따라가고 또 공부하겠습니다. 그리고 월부에서 매년 이런 양질의 세금 강의를 수강할 기회를 주신다면 기쁨 마음으로 수강을 이어 가고 싶습니다. 

 

조금씩 업그레이드 되는 스스로를 보는 것이 즐겁습니다. 고품격 강의를 제공해 주신 월급쟁이부자들 그리고 제네시스박님께 감사 말씀 올립니다. 더위가 오래가고 있습니다. 건강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또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가애나애
25. 08. 03. 11:21

크으 쌓기님 매번 열심히 하고 계시는군요! 빠이팅이에요♡

햄토햄토
25. 08. 08. 00:35N

앗 저도 어제 결제했는데!!! ㅎㅎ 하루님 덕택에 예습하고 잘 들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