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공부인증

[바다 윤슬] 재테크 기초반 9기 1주차 통장 쪼개기 실행 미션 완료

  • 25.08.03

안녕하세요. 

언젠가는 경제적 자유를 얻고 

반짝 거리는 윤슬을 매일 보며

노후를 보내고 싶은 바다 윤슬입니다.

 

나의 지출과 저축액을 통제하기 위해 지출과 저축 예산 짜보고, 카드/계좌 정리를 했습니다.

카드 자를 때는 약간은….. 미련이 남았지만 한 달 이라도 빨리 은퇴하려면 실행하는 게 맞기에 과감히!!


 

1. 용도별로 나눈 카드 인증샷 (모바일 통장쪼개기 인증샷도 좋아요!)  

 

 2. 통장 쪼개기 하며 느낀점 

독립 싱글이지만 부모님 생활비를 드리고 있어 그 부분에 대한 비율이 생각보다 컸다.

하지만 줄일 수 없는 부분이라 개인적인 비용에서 줄이려고 예산을 정했다.

고정 급여 외 인센티브가 있어서 이 부분은 받으면 100% 투자를 위해 저축하려 했다.

인센티브는 약간의 금액 차이가 있어 최소로 잡았다. 그 동안은 인센티브를 받으면 여행을 가거나 조그마한 거라도 나를 위한 보상(🫣)을 했지만 이제는 나의 노후에 보상을 해야겠다고 맘 먹었다.

그 동안은 급여와 수당이 섞여서 얼마나를 소비하고 얼마를 저축했는지 구분이 안됐지만 이제는 이 부분을 잘 관리하고

나의 목표 금액을 최대한 빨리 채우는데 집중하려 한다.

나에게 일할 수 있는 시간은 그 동안 내가 일 했던 시간 보다 짧게 남았다. 

이 남은 기간을 내가 어떻게 설계 하느냐에 따라 나의 노후가 달라질 수 있다는 걸 명심하자!!

 

 3. 내가 주의해야 할 지출 항목 한 가지 

탕진비의 비율이 크진 않지만 만약 사용하지 않더라도 1년 동안은 건드리지 않으려고 한다.

실행력이 좋아서 혹시나 남게 된다면 투자비로 넣는 게 또 하나의 목표이다.

부모님께 생활비를 드리는 대신 반찬은 엄마가 자주 해다 주시기 때문에 다른 독립 싱글보다는 생활비가 덜 들어간다.

강의를 보면서 부모와 함께 사는 싱글이 얼마나 금전적으로 이득인지를 새삼 느끼게 되었다..

회사에서 식사가 제공이 되고 커피 머신과 간단한 간식도 있어서 출근 하는 날은 교통비 외에는 지출이 없는  부분도 장점이 되었다.

보험료도 이미 최소로 가입해 있고 강의에서 10%정도 예산으로 잡았는데 그 이내로 들어와서 괜찮다고 생각한다.

처음 독립했을 때는 매일 집 앞에 택배 상자가 쌓여 있을 정도였는데 월부를 시작한 이후 이 습관부터 바로 고쳤다.

나한테 지금 딱 필요한 게 아니면 사지 않는다! 정말 사고 싶은게 있으면 3일 정도 고민해 보고 소비한다!

이렇게만 해도 충동 구매를 하지 않을 수 있다.

그리고 교육비는 몇 달 만 지나면 아너스로 될 수 있어 이 부분도 하반기에는 예산을 조금 더 적게 잡아도 될 것 같다.

이런 소소한 것들로 목표 금액 저축 완료일을 당겨보자!!

 


댓글


세븐7user-level-chip
25. 08. 05. 00:26N

정말 멋있게 실행한모습 본받고 싶습니다!

바다 윤슬user-level-chip
25. 08. 05. 02:00N

어머나~ 아직 부족한 게 많은데 부끄럽네요^^ 🫣🫣 세븐님도 열심히 하시면 멋있게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이요!! 칭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