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만원 아끼는 부동산 지식은?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지으뇽입니다. 몸이 89개인 우리 빌리조장님 권유로 첫 지방투자 실전반 복기글 적어봅니다 :)
복기글까지 적어야 지투실전이 끝맺음이 될것 같은 느낌 아시나요~!!!
25년 7월 한 여름, 다른 지방광역시에서의 첫 임장지 배정에 정신이 없었던것 같아요.
평소 불안이 아주 높은사람이라 임장지가 배정이 되자마자 교통, 숙박이 다 정해져야 마음이 놓였던 것 같습니다.
일 끝나고 애기 하원시켜야 하는데 조톡방은 와글와글 튜터님 등장에 임장지 배정에..! 헉 엄청 정신없다!! 느꼈어요. 핸드폰만 들고 멍하니 있었어요. 괜히 아기에게 가만히 있으라며 핀잔주기도 했고요.. 정신없는건 저였는데..ㅎㅎ;; 다음번에 실전반 기회가 된다면 이 부분은 좀 더 차분해질거라 생각합니다.
조원분들 9명 전체가 분임, 단임 숙박임장을 했어요. 다같이 숙박임장도, 1박2일 임장도 처음이었고 4만보를 이틀연속 걷는것도 처음이었답니다. 기존에 신었던 임장신발이 밑창이 다 닳아지고 구멍나서 호기롭게 새신발로 임장을 갔는데 신발이 안맞아서(분명 사러갔을땐 물집 전혀 안생긴다했으면서..)…. 발 양쪽에 물집이 잡혔습니다. 그래도 멀리 왔으니까, 집에 아기랑 남편이 기다리고 있으니까, 천천히 가더라도 꼭 가보자- 하고 마무리 지었던것 같아요. 조원분 중 한분이 신발도 바꿔 신어보자며 도와주셔서 끝까지 걸을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신발바꿔주는 조원분 처음뵀어요… 진짜 짱…
여름이 너무 더워서 제일 뒤처지고 힘들어하고 있었는데 괜찮다며, 한번쯤 임계점을 넘어야 한다며 계속 할 수 있다고 옆에서 응원해주시는 조원분도 계셨어요.. 혼자서는 절대 못했을것들을 함께라서 즐겁게 해낼수있었습니다.
사전임보 입지분석 부분을 운좋게 발표할수 있었습니다. 퇴근하고 9시까지는 육아를 하고 그 후부터 앉아서 임장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 지난 지투기때 조장님이 공유해주신 임장보고서를 보면서 지역은 다르지만 데이터와 생각을 적어보려고 노력했습니다. 다른 기초반 강의와는 달리 조원분들의 발표를 듣고, 직접 발표 준비를 해보면서 임장지에 대한 이해도가 올라갔습니다. 휴가를 내기 어려운 직종이라 진짜 시간을 꾸역꾸역 짜내서 작성했던거 같아요 ^^;;;;;;
그리고 인증팀장님이 매일밤 올뺌방에서 재밌게 인증해주셔서 그 시간만을 기다리면서 앉아 있기도 했었어요.
12시에 울리는 노래소리와 월닷에 올리는 인증사진이 너무 재밌더라고요 ㅎㅎ. 다음달 임장보고서에는 시세부분을 좀더 힘써서 작성해야겠습니다.
매물임장을 끝내고 하루만에 최종임보를 작성해야할 스케줄이었지만 핑계대지않고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주말 늦게라도 임장을 갈지, 평일에 한번 다녀올지 고민도 많이 하고 조언도 구했었어요. 실전반의 가장 큰 장점은 튜터님께 바로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고, 열정도, 경험도, 실력도 가득한 조원분들께 질문해서 답변을 받을수 있다는 점입니다.
마지막 최종임보 발표를 하며 생각의 과정들을 듣고, 벤치마킹 할 점들을 정리했습니다. 다음달에도 적용할 부분이 한가득입니다 ❤
그럼 이만 감사했던걸 적으며 글을 마무리 할게요!
육아에게 전념한 남편에게 감사합니다. 아기와 함께 할머니집, 형집, 동생집, 물놀이, 박물관, 키즈카페… 정말 열심히 돌아다니며 육아에 전념했습니다. 토요일도 출근하는 사람인데 이번달은 한가하다며 실전반에 집중하라며 모든 시간을 제게 맞춰줬어요. 한참 말트이면서 체력도 올라가는 아기 보느라 고생 많았다!!
브롬톤 튜터님께 감사합니다. 실전반 가면 튜터님이 잠을 안재운다, 막 혼낸다. 라는 악명만 듣고 들어왔는데 너무 따뜻해서 좋았습니다. 단지분석 많이 못해도 괜찮다며, 시간 있을때 해도 된다며, 가정도 챙겨가며 하라며.. 이런 말들이 따뜻하게 다가왔습니다. 매일 공부방에 함께 계시고, 질문들 답변해주시고, 단지들별 선호도 차이, 가격 차이, 결론파트 작성하는 방법등… 제게는 배울점들이 너무 많았어요. 앞으로 잘 적용하겠습니다!!
빌리89조장님께 감사합니다. 조원분들 한분한분 잘 챙겨주시고, 재밌게 하려고 뒤에서 노력 많이 해주신거 알아요!!! 투자뿐만 아니라 사람들을 대하는 태도를 많이 배울 수 있었어요. 다음 임장보고서 벤치마킹은 조장님입니다. 제 전화 피하지 마세요!
나베감님께 감사합니다. 이제 막 1호기를 하셔서 후기를 생생히 들을 수 있었어요. 묵묵히 해내시는 모습을 보면서 많이 배울수 있었습니다. 분명 나베감님도 임장지가 멀어서 힘들게 오시는건데 내색한번 안하는 모습에 대단하다고 느꼈었습니다 최고!!
내일의서경님께 감사합니다. 매번 임장지에서 멀리온다고 운전해주시는 서경님,, 월부천사이십니다. 제가 광주에 오면 그렇게 해들리수있을까? 싶을정도로 많이 나눠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매임 잡을때 잘 안잡혀서 아 몰라 ㅠㅠ 하고있을때 멱살잡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틈틈히 전화임장해가면서 예약할수 있었습니다.
박밀크티님께 감사합니다. 임장보고서를 보면서 생각의 흐름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선배의 임장보고서란 이런거다~~~ 를 알게됐어요! 시세 부분 전세부분만 따로 떼어 보기.. 다음달에 꼭 적용해보려 합니다 ㅎㅎㅎㅎ 다음달 임장도 화이팅입니당!!
부배님께 감사합니다. 이번 한달이 굉장히 바쁘셨을텐데, 그래도 최대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번 임장팀장으로 가장 앞장서서 길 안내해주시고, 카페가서 쉬어요! 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연우십억님께 감사합니다. 신발을 빌려주는 조원분은 생애처음입니다 ㅋㅋㅋ 임장루트는 물론, 트렐로 공유까지.. 함께 임장하면서 정말 든든했어요. 우리 조의 분위기 메이커 연우님! 다음에 또 뵈어요 ㅎㅎ 감사했어요!
원더12님께 감사합니다. 수도권 임장에 막연함이 있었는데 그냥 하면 돼요! 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숙박하면서 재밌었던 기억도 ㅎㅎ 오래오래 간직할게요~~!!
정서인님께 감사합니다. 한여름에 정신이 안드로메다에 있을때 괜찮다고, 할수있다고 말해주신 제 정신적 지주 서인님께 감사합니다. (말해도될련지..?) 그리고 1호기 축하드립니다 ^^!! 1호기를 목전에 둔 사람의 몰입이란 이런것이다 ★ 를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우오와…..!! 이렇게 진심이 느껴지는 후기라뇨..!! 그 누구보다 브롬토너를 위해 열심히해주신 으뇽님께 감사합니다. 매일 아침 원씽으로 시작해주시고, 점심에는 조원들 목실감까지 챙겨주시는 우리조의 응원단장! 으뇽님이 안계셨더라면 저희 모두 쉽지 않았을겁니다! 앞으로릐 으뇽님의 성공과 성장을 항상 응원할게요❤️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셔요! 몸이 89개인척하며 기다리고있겠습니다ㅎㅎㅎㅎㅎ
이제 으뇽조장님 ㅎㅎ 조용해보이시지만, 뜨거운 열정과 높은 수용성 많이 배웠습니다. 진심이 담긴 후기에 한달이 촤라락 펼쳐지네용ㅠ. 함께해서 넘 좋았습니다. 이제 제가 으뇽님 목실감으로 찾아갈듯 ㅎㅎ 8월도 화이팅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