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1강 오프라인 수강후기 - 채봉봉] 내가 살 수 있는 최고의 집을 찾아내자!

  • 25.08.04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오프라인 강의로 너나위님 실물을 영접하고 왔다..

 

 어렸을 때부터 특별히 연예인을 좋아해본 적이 없어 누군가를 만날때 엄청 설렌다는 느낌이 거의 없었는데…

 처음으로 많이 설레고 기다려졌고, 오프라인 기회를 받은 것이 너무 감사했다.

 

 얼마 되지 않은 월부생활동안.. 상반기 회사 일이 너무 힘들다는 핑계로 멘탈가출도 밥먹듯이 하고..

 임장/임보는 중간에 지치고 부사님들은 무서워서 반마당만 축적되어 가고 있고…

 그마저도 투자위주의 강의만 들으면서 투자자마인드를 겨우 만들어가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내집마련 강의를 택한 것이 잘한 것일까 걱정스러운 마음이 한 켠에 있었다.

 

 그러나 또다른 분위기로 이전부터 궁금했던 정책대출부터 일반대출까지, 나에게 맞는 대출방식을 정리할수 있었고,

 나의 예산이 얼마라고 계산해야하는지, 최고의 내집마련을 위해서는 어떤 선택을 해야할지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었다.

 

 이전부터 나는 싱글이니까.. 종잣돈이 상대적으로 적고… 모아가는 속도가 느리니까….

 투자만 적합하다고 생각해왔는데,

 투자의 개념과 비슷한… 거주-보유분리를 내집마련… 방식과 비교해서 배우며 

 조금 더 열린 생각을 할수 있는 기회가 된것 같다.

 

 강의 예시와 같이 내집마련, 거주-보유분리의 두가지 선택지 속에서 명확한 선택이 존재했으면 했는데… 

 아직은 나의 상황에는 두가지 방법 모두 비슷한 단지가 남게 될거 같은 생각에 어떤 선택이 나에게 맞을지 고민되었다.

 

 투자든 내집마련이든.. 더 좋은 입지, 더 좋은 가격의 물건을 찾는다는 것은 다르지 않다고 생각하고,

 부족하지만 부족한대로… 이번 한달도 조원들과 함께 화이팅해서 나의 선택지를 더 많이 만들어가고 싶다.

 

 * 이번달 다짐!! *

 깨닫고 끝내지 말고… 대출가능 금액 분석하고 은행가서 알아보고… 정확한 예산을 꼭 파악하자!

 내집마련을 택할 경우 선택할 지역 한 손가락 안으로 추려내보자!

 이번달이 끝나있을때는 더이상 투자냐 내집마련이냐 고민하지 않게 과제를 열심히 해보자!!(Min 이 아닌 Max를 향해!)

 시세표를 자주 들여다보고, 올해 안에 꼭 생일날 계약서 쓰기 목표 실행할 수 있게 다시 으쌰으쌰 해보자!! 

 

 화이팅 :)


댓글


채봉봉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